알파카, 11억5000만달러 밸류에이션으로 1억5000만달러를 조달해 글로벌 중개 인프라 표준 구축
알파카는 드라이브 캐피탈의 공동 창립자이자 파트너인 크리스 올슨을 수석 투자자로 이사회에 임명했다
알파카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요시 요코카와(Yoshi Yokokawa)는 “우리의 사명은 지구상의 모든 사람에게 금융 서비스를 개방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우리의 파트너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표준 브로커리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자금 유치는 전 세계에서 우리 기업 파트너들과 적극적인 트레이더들에게 더 빠르게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파카의 확장가능한 API와 자체 결제 보관 서비스는 주식, ETF, 옵션, 암호화폐 및 채권 상품에 대한 글로벌 접근을 가능하게 한다. 현재 알파카는 40개국 이상의 300개 이상의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주요 금융 기관과 핀테크 기업의 수백만 개의 증권 계좌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말 알파카는 자사의 토큰화 보고서에서 모든 토큰화된 미국 주식 및 ETF의 94%를 처리했다고 발표하며, 전통 금융(fiat)과 온체인 레일즈(on-chain rails) 간의 융합에서의 핵심적 역할을 강조했다. 그 모멘텀은 강력한 사업 실적으로 전환되어, 회사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을 두 배 이상 성장시켰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드라이브 캐피탈 외에도 시타델 증권(Citadel Securities), BNP 파리바의 VC 부문인 오페라 테크 벤처스(Opera Tech Ventures), MUFG 이노베이션 파트너스(MUFG Innovation Partners), 클라르나(Klarna)의 CEO 세바스티안 시미아트코프스키(Sebastian Siemiatkowski)가 지배적 최종 수익 소유자 겸 이사회 의장을 맡은 플랫 캐피탈(Flat Capital), DRW 벤처 캐피탈(DRW Venture Capital), 크라켄(Kraken), 오세아니아 지역의 선도적 벤처 캐피털 및 사모펀드 운용사인 알터드 캐피탈(Altered Capital), 일본 축구 레전드이자 기술 투자자인 혼다 게이스케(Keisuke Honda)가 설립한 X&KSK, 중동의 뱅크 무스카트(Bank Muscat), 엔데버(Endeavor)의 글로벌 투자 펀드인 엔데버 캐탈리스트(Endeavor Catalyst) 등이 참여했다. 재투자자에는 포티지(Portage), 호라이즌스 벤처스(Horizons Ventures), 소셜 레버리지(Social Leverage), 언바운드(Unbound), 다이어그램(Diagram), 데라야 파이낸셜(Derayah Financial) 등이 포함되며 이들의 지속적인 참여는 알파카의 성장 궤적에 대한 장기적인 신뢰를 나타낸다. 이 라운드에는 리볼루트(Revolut)의 CTO 블라드 야첸코(Vlad Yatsenko)의 엔젤 투자 참여도 포함된다.
드라이브 캐피탈의 공동 창립자이자 파트너인 크리스 올슨은 “기술 분야에서 가장 변혁적인 기업들 중 일부는 종종 전체 산업을 뒷받침하는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다”며 “스트라이프(Stripe)와 플레이드(Plaid)가 결제와 금융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재구성한 것처럼, 알파카는 글로벌 투자 인프라의 작동 방식을 재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현대 금융 기관들이 향후 10년간 의존하게 될 기반 계층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파카는 이번 투자 자금을 활용하여 전 세계의 정교한 금융 기관과 기관 거래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투자 인프라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기존 자산 서비스를 확대 및 개선하는 것과 병행하여, 이 회사는 주요 관할 지역에 현지 시장 거점을 설립하고 규제 승인을 획득하며, 기관급 거래 역량을 고도화하고, 전통 금융과 온체인 금융 생태계를 연결하며, 사이버 보안과 플랫폼 복원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계획은 글로벌 자본 시장의 현대화 과정에서 알파카의 선도적 역할을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2025년은 알파카에게 돌파구가 된 해였다. 회사는 다중 레그 옵션, 완전 지급 증권 대여, 채권, 주 5일 24시간 미국 주식 거래 서비스 등 제품군을 극적으로 확대했다. 알파카는 이자 수익형 스윕 프로그램을 통해 고수익 현금(High-Yield Cash)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싱가포르에서 열린 TOKEN2049에서 xStocks, 디나리(Dinari), 온도 파이낸스(Ondo Finance), 솔라나 재단(The Solana Foundation) 등을 런칭 파트너로 한 인스턴트 토큰화 네트워크(Instant Tokenization Network)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OCC와 FICC 회원 자격을 획득하여 규제 및 결제 역량을 확장했다. 알파카는 나스닥 거래소 회원이 되었으며, 저축 계좌, 옵션 및 즉시 자금 조달에 걸쳐 임베드형 샤리아 준수 투자 솔루션(embeddable Shariah-compliant investing solutions)을 지원 기능으로 추가했다.
알파카 소개
알파카는 미국에 본사를 둔 자체 청산 브로커-딜러이자 주식, ETF, 채권 및 암호화폐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중개 인프라 API의 글로벌 선두주자이다. 알파카는 토큰화, 전액 납부 증권 대출, 고수익 현금, 24시간/5일 거래, 이슬람 율법을 준수하는 투자 등을 위한 임베드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알파카는 40+개국의 수백 개 핀테크 및 기관에서 900만 개 이상의 중개 계좌를 운영하며, 3억2000만달러 이상의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
더 알아보기: alpaca.markets
알파카 증권(Alpaca Securities LLC)과 알파카 크립토(Alpaca Crypto LLC)의 모회사인 알파카디비(AlpacaDB, Inc.)는 알파카의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브로커리지 인프라 API를 포함한 서비스 및 기술을 제공한다.
증권 중개 서비스는 알파카 증권(Alpaca Securities LLC, FINRA / SIPC 회원)이 제공하며, 이 회사는 알파카디비의 전액 출자 자회사이다.
암호화폐 서비스는 FinCEN 등록 MSB(NMLS #2160858)이자 알파카디비의 자회사인 알파카 크립토(Alpaca Crypto LLC)가 제공한다.
알파카의 인스턴트 토큰화 네트워크(Instant Tokenization Network)는 알파카디비와 알파카 크립토(Alpaca Crypto LLC)가 소유하고 개발한다. 두 회사 모두 어떠한 자산의 토큰화에도 발행자가 아니거나 이에 관여하지 않는다.
알파카는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가 샤리아를 준수한다는 어떠한 진술도 하지 않는다.
이는 알파카 시큐러티스(Alpaca Securities) 또는 알파카 크립토(Alpaca Crypto)가 해당되는 대로 각각 등록 또는 허가되지 않은 관할구역에서 증권 또는 암호화폐를 매수 또는 매도하거나 중개 계좌 또는 암호화폐 계좌를 개설하기 위한 제안, 제안 권유, 또는 조언도 아니다.
모든 투자에는 위험이 수반되며,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공시 라이브러리를 참고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114225657/en
웹사이트: https://alpaca.markets/
연락처
알파카(Alpaca)
패트릭 발로피(Patrick Valoppi)
press@alpaca.marke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