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XR 기반 ‘CYC 스튜디오’ 개소

서울--(뉴스와이어)--고려사이버대학교는 1월 21일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중앙광장에 XR(확장현실) 기반 차세대 교육·콘텐츠 제작 공간인 ‘CYC(Cyclorama) 스튜디오’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CYC 스튜디오는 디지털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고품질 강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전문 제작 인프라로, XR 기술을 기반으로 가상 배경 연출과 실시간 합성이 가능한 실감형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튜디오는 전문 촬영 장비와 조명 제어 환경을 갖춰 안정적인 영상 품질 구현이 가능하며, 교수자는 강의에 집중하고 촬영·기술 운영은 전문 인력이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몰입도 높은 강의 콘텐츠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스튜디오 조성 배경과 운영 계획 소개를 비롯해 XR 촬영 시연과 공간 투어가 진행돼 참석자들이 실제 활용 환경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CYC 스튜디오를 정규 강의는 물론 특강, 홍보 영상 등 다양한 교육·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고, 디지털 교육 콘텐츠 제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원규 고려사이버대학교 총장은 “CYC 스튜디오는 교수자와 학습자 모두에게 새로운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디지털 교육 인프라 구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월 26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산업체 및 공공기관 재직자는 ‘산업체 위탁 전형’을 통해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소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고려대학교와 같은 재단(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국내 최초 4년제 사이버대학교로,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이념 아래 설립돼 체계적인 온라인 교육과 학생 지원을 제공해왔다. 모든 교육 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하며, 조기졸업 제도와 26개 전공, 융합형 학부 커리큘럼, 비전공자도 진학 가능한 융합정보대학원을 통해 미래지향적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cu.ac.kr

연락처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팀
윤지윤
02-6361-200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