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보우, 이원래 한국 총괄 선임

삼성 출신 리더 영입… AI 기반 사이버 공격 급증 속 아태지역 자율 공세적 보안 도입 가속화

뉴스 제공
XBOW
2026-01-22 16:40
시애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자율 공세적 보안(autonomous offensive security) 기업 엑스보우(XBOW)이원래 한국 총괄(General Manager)의 선임을 발표했다. 이 총괄은 한국을 시작으로 AI 기반 사이버 공격 급증에 대응해 자율 공세적 보안 도입을 가속화하는 기업들을 지원하며 엑스보우의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확장을 이끌 예정이다. 엑스보우는 2026년 고객 구축, 파트너십, 채용을 통해 APAC 지역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에허 더 무어(Oege de Moor) 엑스보우 최고경영자 겸 창립자는 “성장의 중요한 시점에 이 총괄을 엑스보우로 영입하게 되어 기쁘다”며 “그의 깊은 사이버 보안 전문성과 한국 시장에 대한 세밀한 이해는 APAC 기업들이 보안 전략을 빠르게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2026년과 그 이후에 그가 우리 비즈니스에 가져올 엄청난 영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총괄은 모의해킹(penetration testing), 레드팀(Red Team) 운영, 취약점 연구, 침해 사고 대응 분야에서 30년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삼성SDS에서 지능형 모의해킹 팀장(Advanced Penetration Test Team Leader)을 맡아 삼성 계열사 전반의 레드팀 운영을 이끌고, 표준화된 공세적 보안 방법론을 수립했으며, 전자·금융·클라우드·IoT 시스템 전반에서 중요 취약점을 식별했다. 또한 공세적 보안 인재 채용 및 멘토링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연구·교육·외부 보안 경진대회를 통해 삼성의 내부 역량 향상에도 기여했다.

이원래 엑스보우 한국 총괄은 “공격자처럼 생각하는 팀 및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매진해 왔다”며 “엑스보우의 자율 공세적 보안 플랫폼은 업계의 중대한 진전을 의미한다. 지역 전반에 걸쳐 엑스보우의 비전을 발전시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력 초기에는 시스템 감사 및 침해사고대응팀(CERT) 업무를 포함해 레드, 블루, 퍼플 팀 전반에서 두루 근무했다. 이 과정에서 보안 사고에 대응하고 근본 원인 분석을 수행했으며 전사적 보안 정책 및 통제 정의에 참여했다. 이러한 배경은 실제 운영 경험에 기반한 공격과 방어 양면에 대해 희귀한 엔드투엔드(end-to-end) 관점을 제공한다.

이 총괄은 경험이 풍부하고 성장 중인 엑스보우 경영진에 합류해 딘 브레다(Dean Breda) 법무총괄(General Counsel) 및 조나키 에겐올프(Jonaki Egenolf)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등과 호흡을 맞춘다. 또한 니로샨 라자두라이(Niroshan Rajadurai) 최고매출책임자(CRO, 깃허브 어드밴스드 시큐리티 및 깃허브 코파일럿 전 GTM 리더)와 니코 와이즈먼(Nico Waisman) 최고보안책임자(CSO, 전 리프트(Lyft) CISO) 등 최근 합류한 엑스보우 베테랑들도 함께한다.

이 총괄의 선임은 엑스보우가 2025년 해커원(HackerOne) 글로벌 리더보드 1위에 오른 이후 글로벌 모멘텀을 계속 구축하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기업들이 점점 더 자동화되고 AI 기반의 공격에 직면함에 따라 엑스보우의 전략적 해외 시장 확장은 현대 위협의 속도와 규모에 맞춰 운영되는 공세적 보안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를 반영한다.

엑스보우 소개

엑스보우(XBOW)는 AI 시대를 위한 사이버 방어를 재정의하는 자율 공세적 보안(autonomous offensive security) 기업이다. AI 추론과 공세적 보안 워크플로를 결합해 엑스보우 플랫폼은 머신 스피드(machine speed)로 전문가 수준의 보안 테스트를 제공한다. 엑스보우는 보안팀이 AI의 속도와 규모에 맞춰 사후 대응 중심에서 사전 예방 중심의 방어 체계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스보우 고객에게 자율 공격은 최선의 방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bow.com/

연락처

엑스보우(XBOW)
카라 폴리(Cara Foley)
press@xbow.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