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내 소견에 옳은 것이 과연 옳은가?’ 출간

내가 옳다고 여긴 선택 앞에서 하나님은 어디 계셨는가

성공 없는 고백이 들려주는 진짜 믿음의 무게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내 소견에 옳은 것이 과연 옳은가?’를 펴냈다.

‘내 소견에 옳은 것이 과연 옳은가?’는 ‘나는 옳다고 믿으며 살아왔는데, 정말 그 길이 옳았을까?’라는 질문을 정면으로 던지는 신앙 에세이다. 이정환 목사는 사사기의 말씀에서 출발해 예수님의 삶, 그리고 자신의 신앙 여정과 목회 현장을 따라가며 ‘내 소견’과 ‘하나님 소견’이 어떻게 충돌하고, 또 어떻게 교체돼야 하는지를 솔직하게 풀어낸다.

저자는 기도와 전도를 한국 교회의 본질적인 회복의 길로 제시해 온 목회자다. 코로나 이후 예배가 약화되고 영적 긴장이 느슨해진 현실 속에서 그는 문제의 원인을 환경이나 제도보다 ‘기도의 자리 상실’에서 찾는다. 기도는 선택 사항이 아니라 성도와 교회의 존폐를 가르는 영적 생존권이며, 기도를 통해 성령이 임하고 성령을 통해 전도가 이뤄진다는 성경적 원리를 다시 강조한다.

이 책은 성공담이나 미화된 간증이 아니다. 오히려 실패와 혼란, 갈등의 순간마다 저자가 무엇을 붙들고자 했는지를 정직하게 기록한 고백에 가깝다. 특히 기도를 ‘상황을 바꾸는 도구’가 아니라 ‘소견의 주인을 바꾸는 과정’으로 설명하는 대목은 익숙해진 신앙 언어에 질문을 던지며 독자로 하여금 자신의 판단과 태도를 돌아보게 한다.

목회 현장의 이야기도 절제된 시선으로 담아냈다. 교회의 위기와 결정의 순간을 다루되 누구도 공격하지 않고, 누구도 영웅으로 만들지 않는다. 그 대신 모든 장면을 관통하는 것은 ‘하나님 소견에 옳은 대로 살고자 하는 선택’이다. 이 점에서 이 책은 목회자뿐 아니라 신앙의 결정 앞에 서 있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깊은 공감을 전한다.

저자 이정환 목사는 대구대학교 사범대학과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교 대학원을 수료했다. 2000년 영은교회 교육전도사를 시작으로 에덴교회 전임전도사, 영은교회 부목사를 거쳐 2012년부터 현재까지 순천동부교회 위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저서로는 ‘성경이 말하는 기도’가 있다.

‘내 소견에 옳은 것이 과연 옳은가?’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이진우 매니저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