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국제 수준의 준법 리스크 관리 체계로 ISO 37301 인증 획득
전사적 리스크 관리 체계 강화를 통해 투명한 경영활동 앞장서
ISO 37301은 국제표준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으로, 조직이 법률, 규정, 윤리강령 등 준수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법규 위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운영 체계를 요구한다. 이를 통해 전략 수립, 실행, 점검, 개선 등 전 과정을 구조화하고 제3자 인증으로 경영시스템의 신뢰성과 객관성을 검증할 수 있다.
동아제약은 지난 6년간 ISO 37001을 운영하며 부패 리스크 관리 기반을 다져왔으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포괄적 규범준수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리스크 평가부터 임직원 교육까지 전 과정의 체계적 운영 및 지속적 개선 활동 지속 △부적합 사항에 대한 철저한 원인 분석 및 재발 방지 조치 △이사회 보고 체계 구축 및 책임자 지정 등 명확한 지배구조를 통한 견고한 컴플라이언스 기반 구축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아제약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 ISO 37301 인증이라는 의미 있는 결실을 맺게 됐다며, 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국내외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pharm.com
연락처
동아제약
커뮤니케이션실
박민순 선임
02-920-83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