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와 정서 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동 정서 지원 및 지역사회 돌봄 체계 강화 위해 공동 협력
이번 협약은 아동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해 지역사회 내 촘촘한 돌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아동 정서 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아동의 심리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운영
- 전문 강사 및 인력 교류: 중랑여성에서 배출된 여성 전문 인력을 성북거점키움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에 파견 및 연계
성북거점키움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의 단순 돌봄을 넘어 아이들의 마음 건강까지 세심하게 살피는 고도화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중랑여성의 숙련된 여성 전문가들이 아동 교육 현장에 참여함으로써 더욱 따뜻하고 전문적인 정서 교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성북거점키움센터 최명숙 센터장은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정서적 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중랑여성과의 협력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질 높은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실무 협의회를 통해 구체적인 정서 지원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을 확정하고, 올해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공동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소개
‘편안한 동네, 아이키우기 좋은 행복한 동네’를 위해 서울시에서 돌봄 특화모델인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를 성북구에 마련했다. 초등아동에 대한 돌봄 공간 부족과 돌봄 사각지대 발생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초등돌봄 시설의 공간, 인적·물적 자원의 틈새를 보완해 통합 돌봄 플랫폼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 지역사회 중심의 촘촘한 초등돌봄 체계를 구축해 아이들이 주도적이고 창의적으로 놀이하고 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문화, 예술,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연락처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돌봄연계팀
한춘수 주임
070-5220-26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