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원메디칼, 의료현장 맞춤형 제품 라인업 다각화

2026년 의료 현장 맞춤형 시술 및 품질 고도화를 위한 ‘제품 라인업 다각화’ 본격화

현장 피드백 반영한 정밀 의료기기 확대로 환자 안전 및 시술 효율성 극대화

청주--(뉴스와이어)--의료기기 혁신을 선도하는 성원메디칼이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대응하고 임상 현장의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제품 라인업의 대대적인 다각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1. 의료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맞춤형 시술’ 지원

이번 전략의 핵심은 단순한 품목 확대를 넘어 의료진의 요구를 즉각 반영한 ‘현장 맞춤형(Site-Specific) 솔루션’ 제공과 ‘무결점 품질 경영’에 있다.

성원메디칼은 기존의 규격화된 의료기기 공급 방식에서 벗어나 시술별·부위별로 세분화된 제품군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는 최근 고난도 최소 침습 시술이 증가함에 따라 더 정밀하고 특수화된 도구를 원하는 의료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다.

이번 라인업 다각화의 주요 방향은 다음과 같다.

· 고성능 특수 카테터 확충: 혈관 내 접근성을 극대화하고 조작성을 높인 부위별 맞춤형 카테터 라인업 강화
· 진료과별 전용 시술 키트(Kit): 시술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술에 필요한 도구들을 최적화해 구성한 전용 패키지
· 생체 적합성 강화 소모품: 환자의 체내 유지 기간 및 시술 특성을 고려해 부작용을 최소화한 프리미엄 소재 적용 제품군 확대

2. R&D 역량 결집을 통한 ‘품질 최우선주의’

성원메디칼은 라인업이 다양해짐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품질 변동을 방지하기 위해 R&D 중심의 검수 공정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제품 설계 단계부터 임상 전문가가 참여하는 ‘임상 중심 설계’ 프로세스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며,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직관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성원메디칼은 제품 다각화의 궁극적인 목적은 의료진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술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며,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산 의료기기의 위상을 높이고 환자 치료 결과 개선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3.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 및 미래 비전

업계 전문가들은 성원메디칼의 이번 행보가 맞춤형 의료 트렌드에 부합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성원메디칼은 향후 하드웨어 라인업에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융합해 더욱 스마트한 AI 의료 환경 구축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WHO에 따르면 전 세계 수술 절차 중 최소 침습 방식의 비중이 2030년까지 현재보다 약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 바 있으며, 중재시술의 핵심인 글로벌 카테터 시장은 연평균 9%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고난도 시술로의 영역 확장(Clinical Evidence)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및 관련 학회 자료에 따르면 단순한 시술을 넘어 과거에는 ‘수술’로만 가능했던 영역이 ‘고난도 시술’로 전환되고 있는 구체적 사례는 다양하다.

· 심혈관 분야(TAVR): 대동맥판막 협착증 치료 시 과거에는 가슴을 여는 수술을 해야 했으나 최근에는 TAVR(경피적 대동맥판막 삽입술)이라는 최소 침습 시술이 80세 이상 고령 환자 치료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 중재시술의 정밀화: 가이드 와이어와 카테터 기술의 발달로 뇌혈관, 간동맥 등 미세한 혈관까지 접근이 가능해지면서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화학색전술이나 혈전제거술 같은 고난도 시술이 보편화됐다.

이러한 통계가 시사하듯 혈관의 굵기나 곡률이 환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고난도 시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더욱 세분화된 규격의 카테터와 가이드 와이어가 필요할 수 있다. 현재 고난도 시술에 사용되는 핵심 기기들은 외산 의존도가 높으며, 성원메디칼이 품질 향상을 통해 이를 국산화하는 것은 시장 점유율 확보의 핵심 전략이 될 수 있다.

※ 참고 인용
카테터 시장 성장: 중재시술의 핵심인 글로벌 카테터 시장은 연평균 9%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 중(Source: BCC Research 2025 Report)

성원메디칼 소개

성원메디칼은 국민 건강을 위한 혁신적인 의료기기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최초로 Central Venous Catheter(C.V.C)와 Drainage Catheter 국산화에 성공했다. 의료 현장에서 의료진에게는 제품 사용의 편리함과 능률을, 시술을 받는 고객에게는 편안함과 안정감을 줄 수 있는 고품격·고차원의 의료기기를 생산하고 있다.

BCC Research 2025 Report: https://www.bccresearch.com/market-research/health...

웹사이트: http://www.swmed.kr

연락처

성원메디칼 홍보대행
일로뉴미디어
김민규 팀장
070-8057-854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