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아이비 복지용구 사업소, 노인 복지용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조공학 전문 역량과 복지용구 인프라 결합, ‘2026 노인 복지용구 시범사업’ 수행
1:1 맞춤형 매칭 및 실물 전시 통해 어르신 삶의 질 향상 기대
이번 협약은 초고령 사회 진입에 발맞춰 어르신의 활동 제약을 최소화하고 자립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가 보유한 독보적인 보조공학적 임상 데이터와 아이비 복지용구의 우수한 공급 인프라를 결합해 ‘2026년 노인 복지용구 전시 및 정기 상담 시범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최신 노인 복지용구 상설 전시 인프라 구축, 보조공학 전문가의 1:1 매칭 및 맞춤형 상담, 노인장기요양보험 급여 제도 안내, 지역사회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통합 사례관리 협력 등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에서는 정기 상담 이외에도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전시체험장에 주로 지원되는 복지용구를 상시 전시한다. 이용자들은 보조공학사, 치료사 등 전문 인력의 도움을 받아 실물 기기를 직접 체험하고, 개인별 신체 기능과 주거 환경에 최적화된 기기를 추천받을 수 있다.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강용원 센터장은 “센터 설립 이후 쌓아온 전문적인 보조공학 서비스 노하우를 노인 복지 영역으로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비 복지용구 사업소와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뿐 아니라 어르신들이 신뢰할 수 있는 복지기관으로 거듭나고, 보조기기 및 복지용구까지 지원될 수 있는 전달체계의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그간 정보가 부족해 공적제도의 지원을 받지 못한 분들에게 복지용구 지원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연계 서비스를 병행해, 이용자 및 가족의 돌봄 부담을 실질적으로 경감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소개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는 2008년 서울특별시가 영원한도움의성모회에 위탁해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 설립한 서울시 첫 번째 보조기기센터로서 현재는 푸르메재단 위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자립 생활 영위와 교육적, 직업적, 사회적 참여를 지원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장애인 개개인에게 적절한 보조기기를 제공하는 센터다.
홈페이지: http://www.seoulats.or.kr/
연락처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이보미
02-440-5891~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