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카데미 2026년 신규 교육과정 개설
데이터센터 솔루션 및 변압기 교육과정 신설… 산업 현장 직결 교육 강화
2025년 역대 최대 교육 성과 기반 산업·자동화·전기 전 영역 36개 과정으로 확대 운영
2007년 개설된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카데미는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중심의 기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2025년에는 2000여 명 이상의 교육생이 참여해 아카데미 설립 이래 연간 기준 최대 교육 인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6 교육 프로그램은 산업, 자동화, 전기 등 3개 분야로 구분해 총 36개 교육과정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데이터센터, 반도체 및 EV 배터리 산업 분야를 포함해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빌딩에 대한 솔루션과 전기 및 산업 자동화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AI와 데이터센터 확산, 전력 인프라 고도화라는 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데이터센터 솔루션 - 설계와 응용(Data Center Solutions - Design & Application) △변압기(Transformer) 과정 등 신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데이터센터 솔루션 - 설계와 응용’ 과정은 데이터센터 주요 설비에 대한 설계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전력 시스템 설계, UPS 및 배터리 설계, 쿨링 시스템과 PUE 개선 전략 등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에 필요한 핵심 설계 기술을 종합적으로 다룬다. 해당 과정은 데이터센터의 전기, 설비, IT 분야의 설계·시공·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 2회 운영된다.
‘변압기’ 과정은 변압기 구조 및 운용 원리에 대한 이해와 실제 환경에 맞는 변압기 운용 전략 수립을 목표로 한다. 변압기의 종류 및 선정 기준, 절연 등급, 유지보수 및 고장 사례 분석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또한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 기반의 디지털 변압기 모니터링과 예측 유지보수 관련 내용도 포함돼 있어 현장 실무에 대한 활용도가 높아 교육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카데미를 담당하는 손장익 이사는 “데이터센터 증가와 산업 설비 고도화로 전력 인프라와 산업 시스템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이를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전기화(Electrification), 자동화(Automation), 디지털화(Digitalization)를 중심으로 한 기술 방향성 아래 고객과 파트너가 이러한 변화를 현장에서 실제로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6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공식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소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에너지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전기화, 자동화, 디지털화를 통해 산업, 비즈니스, 주거 환경 전반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솔루션은 빌딩, 데이터센터, 공장, 인프라, 전력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방적이고 상호 연결된 생태계를 구축해 보다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스마트 기기,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 AI 기반 시스템, 디지털 서비스, 그리고 자문 서비스를 포함한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전 세계 100여 개국에 16만 명의 직원과 100만 명 이상의 파트너를 두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기업 중 하나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com/kr/ko/
연락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홍보대행
더스프링컴퍼니
이수빈 대리
02-796-109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