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or Laser, 튜브 가공에 ‘익스트림 스피드’ 개념 도입… SK 시리즈 고속 튜브 레이저 절단기 출시
SK 시리즈는 고속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됐으며, 최대 가속도 2.7G와 분당 최대 회전 속도 260r/min의 성능을 제공한다. 후방 척(rear chuck)은 2.5초 만에 위치에 도달해 신속한 파이프 정렬과 연속 절단을 지원한다. 내부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해당 시스템은 1G 운전 대비 2.7G 조건에서 최대 1.8배 높은 가공 효율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밀도 역시 유지된다. 레이저 헤드의 Z축 이동 속도는 최대 분당 60m에 달하며, 업그레이드된 적응형 추종 알고리즘을 통해 절단 과정 중 빠르고 정확한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로딩과 절단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돼 파이프 로딩 시간을 약 8초 수준으로 단축했으며, 이를 통해 전체 가공 효율은 20% 이상 향상됐다.
고속 운전 환경에서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SK 시리즈에는 Bodor Laser의 독자적인 아치 브리지(arch-bridge) 구조가 적용됐다. 3차원 삼각형 전달 구조 설계를 통해 고속 구동 시 발생하는 힘의 분산을 최적화함으로써 기계적 균형과 장기적인 안정성을 한층 강화했다.
척 시스템은 고강도 합금 소재로 제작된 뒤 첨단 열처리 공정을 거쳐 완성됐으며, 이전 세대 대비 위치 정밀도가 20% 이상 향상됐다. 여기에 전방 척 오버트래블(front-chuck over-travel) 기술을 적용해 긴 파이프 가공 시 이중 척 클램핑이 가능하도록 설계함으로써 절단 공정 전 과정에서 일관된 정밀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소량 다품종 생산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산업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SK 시리즈에는 AI 기반 지능형 네스팅(nesting) 시스템이 통합됐다. 이 시스템은 절단 경로를 자동으로 최적화해 기존 네스팅 방식 대비 최대 30%의 절단 효율 향상과 함께 소재 활용도를 높인다. 이를 통해 종합적인 생산 환경 기준으로 연간 1000개 이상의 파이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무테일(Zero-tail) 절단, 베벨 절단, 로딩·언로딩 추종 지지대 등 다양한 선택 사양을 통해 SK 시리즈는 고도화된 제조 요구 사항에 폭넓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Bodor Laser는 ‘익스트림 스피드(Extreme Speed)’ 개념을 통해 튜브 레이저 절단 분야에서 효율성과 신뢰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목표다.
Bodor Laser 소개
2008년 설립된 Bodor는 레이저 가공 제품의 R&D, 생산, 판매 및 서비스를 통합해 지능형 레이저 가공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전 세계에 3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8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부터 2024년까지 6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달성했다. Bodor는 1500W부터 20만W까지의 출력 범위를 제공하며 판재, 튜브, 프로파일, 판재-튜브 일체형 레이저 절단기, 자동 장치, 레이저 용접기 등을 포함한다.
웹사이트: http://www.bodor.com
연락처
Bodor Laser
Jack Thompson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Bodor Laser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