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알카이마 통치자, IWAM 2026에서 ‘셰이크 사우드 국제 재료과학상’ 시상

과학·혁신·첨단 재료 연구에 대한 에미리트의 글로벌 헌신 강조

라스알카이마,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UAE 최고위원회 위원이자 라스알카이마(Ras Al Khaimah) 통치자인 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Sheikh Saud bin Saqr Al Qasimi)는 세계적인 첨단 재료 연구 포럼인 제17회 국제첨단재료워크숍(International Workshop on Advanced Materials, IWAM)에서 셰이크 사우드 국제 재료과학상(Sheikh Saud International Prize for Materials Science)을 시상했다.

IWAM 둘째 날 수여한 이번 상은 재료과학 및 글로벌 과제 해결을 위한 응용 분야에서 탁월한 공헌을 한 인물을 기린다. 올해 수상자는 2025년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오마르 야기(Omar Yaghi) 교수로 재료화학 분야의 혁신적인 연구와 청정 에너지, 탄소 포집, 지속 가능한 기술에 대한 선구적인 공헌을 인정했다.

셰이크 사우드상은 과학을 인류 발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의 초석으로 여기는 셰이크 사우드 통치자의 신념을 담고 있다. 또한 라스알카이마 첨단재료센터(Ras Al Khaimah Centre for Advanced Materials)가 주최하는 IWAM의 지속적인 개최를 통해 과학적 사고와 혁신, 협력의 글로벌 허브로서 라스알카이마의 역할을 강조한다.

셰이크 사우드 통치자는 “노벨 화학상을 통해 인정받은 야기 교수의 업적은 우리 지역의 자부심이자 아랍 청년들에게 강력한 영감을 준다”며 “야기 교수의 성과는 재능과 결단력, 배움이 국경을 초월해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음을 일깨워 준다”고 말했다.

IWAM은 세계적인 과학자, 연구자 및 학자들이 모여 지속 가능성, 에너지 효율성 및 환경 회복력 등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첨단 재료의 역할을 논의하는 자리다. 강연, 토론 및 학술 교류로 구성된 이번 워크숍 프로그램은 연구와 교육, 혁신에 대한 라스알카이마의 장기적인 의지를 보여준다.

셰이크 사우드 통치자는 전날 IWAM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과학과 지식 기반 투자가 장기적 발전의 핵심이라는 에미리트의 확신을 재확인했다. IWAM의 지속적인 개최는 혁신과 첨단 재료 연구를 라스알카이마와 그 너머 지역의 지속 가능한 개발의 토대로 자리매김하려는 의도적인 전략을 반영한다.

격년으로 수여되는 셰이크 사우드상은 IWAM의 핵심 축이며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한 연구를 수행한 인물을 기린다. IWAM은 전문가와 차세대 연구자들을 한자리에 모음으로써 국제 협력을 강화하고 젊은 과학자들에게 영감을 주며, 보다 회복력 있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지식의 글로벌 추구에 기여하고 있다.

뉴스 제공: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204274737/en

웹사이트: https://www.rakmediaoffice.ae/en/

연락처

RAK Media Office
스티븐 맥콤(Steven McCombe)
media@rakmediaoffice.ae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