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SABIC과 대규모 PE 수출 계약 체결

5년간 약 5.5조원 규모 PE 수출 판매

글로벌 마케팅 역량으로 Shaheen 프로젝트 PE 제품의 안정적 해외 판로 확보

뉴스 제공
S-OIL 코스피 010950
2026-02-09 17:28
서울--(뉴스와이어)--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사우디아람코 계열사인 SABIC(Saudi Basic Industries Corporation)과 폴리에틸렌(PE) 제품의 안정적인 해외 판매를 위한 수출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2026년 1월부터 2030년 12월까지 5년간 진행되며 계약 기간 동안의 추정 공급 물량과 예상 국제 가격 및 환율을 기준으로 산정한 계약 금액은 약 5조5000억원 규모이다.

본 계약을 통해 S-OIL은 대규모 석유화학 프로젝트인 샤힌(Shaheen) 프로젝트에서 생산될 PE 제품의 안정적인 수출 판로를 확보하게 됐으며 변동성이 큰 글로벌 PE 시장에서 장기 계약을 통해 판매 안정성 확보와 경쟁력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SABIC은 글로벌 석유화학 시장에서 축적한 마케팅 역량과 고객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해외 시장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S-OIL은 이번 계약이 샤힌 프로젝트 PE 제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최대 주주 계열사와의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수출 판매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초기 사업 안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경쟁력을 갖춘 샤힌 프로젝트 PE 제품을 통해 한국산 PE 제품의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와 샤힌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상업화를 통한 국내 석유화학 내수 산업 기반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oil.com

연락처

S-OIL
홍보팀
김건우
02-3772-59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