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다인, 급증하는 글로벌 수요 대응 위해 대규모 신규 제조 시설 설립
미국 워싱턴주 8만6350제곱피트 규모 시설에 4000만달러 투자
전 제품 라인에 걸쳐 연간 3만 대 이상의 레이더 생산 능력 확보
전면 가동 시 200명 이상 고용… 2026년 여름 생산 개시 예정
에코다인의 새로운 8만6350제곱피트 규모 시설은 연간 3만 대 이상의 레이더를 생산하고 출하하기에 충분한 제조 및 창고 공간을 제공한다. 회사의 모듈식 제조 방식을 통해 제품 라인 전반에서 변동하는 수요에 맞춰 생산 능력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새로운 제품 라인과 기능도 원활하게 도입할 수 있다. 이번 투자는 무인 시스템(UxS)이 전장과 사회 전반에서 보편화됨에 따라 보안 및 안전을 강화하고, 미국과 전 세계 우방국의 가속화하는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국의 방위 산업 기반을 강화하겠다는 에코다인의 지속적인 의지를 반영한다.
대(對)무인항공기체계(C-UAS), 드론 최초대응(DFR)을 위한 비가시권(BVLOS) 작전, 부대 방호, 국경 보안, 기동 간(OTM) 감시 등은 공중 및 지표면 도메인에 대한 고해상도 레이더 감시 수요를 가속화하는 주요 응용 분야 및 역량이다. 에코다인의 특허받은 메타물질 전자주사식 위상배열(MESA®) 기술은 소형 솔리드 스테이트(solid-state) 방식의 상용 수출 가능 레이더 제품을 통해 초정밀 정확도(pinpoint accuracy), 추적 안정성, AI 기반 위협 분류 및 복합 체계(systems of systems)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명확히 정의된 고속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등 탁월한 데이터 충실도를 제공한다.
에벤 프랑켄버그(Eben Frankenberg) 에코다인 최고경영자는 “본사 소재지이자 기술 혁신과 첨단 제조의 오랜 글로벌 허브인 워싱턴주에 이 새로운 시설을 설립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MESA 레이더의 뛰어난 성능은 의도적으로 단순화한 설계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고충실도 레이더를 국방 및 민간 안전·보안 응용 분야에 폭넓게 접근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이번 제조 능력에 대한 새로운 투자를 통해 우리 제품에 대한 급증하는 글로벌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을 대폭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코다인은 확장되는 제조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빠른 속도로 채용을 지속할 계획이다. 채용 공고는 Echodyne.com/caree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코다인 소개
레이더 플랫폼 기업 에코다인(Echodyne)은 국방, 정부 및 상용 시장 응용 분야를 위한 고성능 레이더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조하는 미국 기업이다. 특허받은 메타물질 전자주사식 위상배열(MESA®) 기술을 소프트웨어 및 머신러닝과 결합해 공중 및 지상 영역의 활동을 탁월한 속도, 정확도, 정밀도로 포착하는 고충실도 상황 인식 데이터를 제공한다. 전 세계 군대, 정부기관, 시스템 통합업체, 주요 인프라에서 검증되고 신뢰받는 에코다인의 제품은 상업용 고충실도 레이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비상장 기업인 에코다인은 미국 워싱턴주 커클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빌 게이츠(Bill Gates), NEA, 마드로나 벤처 그룹(Madrona Venture Group), 베일리 기퍼드(Baillie Gifford), 노스롭 그루먼(Northrop Grumman) 등의 투자를 받았다. 레이더 작동 모습은 Echody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chodyne.com/
연락처
에코다인(Echodyne)
데이비드 클랙스턴(David Claxton)
echodyne@wiseup.p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