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코리아 디자인코리아2005 서울세계베스트디자인전 참가

뉴스 제공
모토로라코리아
2005-12-01 15:29
서울--(뉴스와이어)--모토로라코리아(대표 길현창 www.mymotorola.co.kr)는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펼쳐지는 디자인 축제인 ‘디자인코리아2005’ 행사 중 메인 행사인 ‘서울세계베스트디자인전’에 참가해 국내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디자인 경쟁력이 뛰어난 휴대폰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며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한국무역협회가 후원하고 있는 디자인 축제로 세계적 디자인 문화와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세계 초일류 디자인 상품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자리다. 디자인코리아2005는 국가경쟁력의 원천으로서의 디자인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삶을 규정하는 방식으로서의 디자인을 음미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관은 월드베스트관, 디자인미래관, 디자인트렌드관, 디자인협회관, 디자인상상관, 디자인이슈관, 벤처디자인상관으로 총 7개의 테마로 꾸며졌다.

모토로라코리아는 전세계 30여 개 디자인 선도기업의 최신 디자인 개발상품이 전시된 ‘디자인미래관’에 모토로라 휴대폰을 전시한다. ‘디자인미래관’에서는 한국, 미국, 이탈리아, 스위스, 프랑스, 벨기에, 덴마크 등 6개국의 디자인 선도기업 35개 기업이 참여한다.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이 해외기업으로는 테팔, 뱅앤올룹슨 등 디자인부문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이 참여해 세계적인 기업의 디자인 정책과 비전을 공유한다.

모토로라 디자인 철학 ‘기술의 인간화’ 를 보여주는 휴대폰 전시

모토로라는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자인 경쟁력이 뛰어난 휴대폰 제품을 해외에서 들여와 모토로라의 디자인 경쟁력을 선보인다.

국내에서 소개되어 잘 알려진 초슬림폰 ‘레이저(RAZR)’를 비롯하여, WCDMA 방식의 3G폰인 ‘레이저 V3x’, 11mm 두께의 ‘슬리버(SLVR)’, 어린시절 경험을 추억하게 하는 조약돌 모양의 페블(PEBL), 썬글라스와 휴대폰이 결합한 ‘레이저 와이어(RAZE WIRE)’ 블루투스(Blue Tooth) 제품, 스마트폰 모토Q 등이 선보인다.

이러한 제품들은 공통적으로 모토로라의 디자인 철학인 ‘기술의 인간화’ 개념이 중심에 있다. 이것은 기술과 환경의 변화가 인간의 상상을 초월하더라도 그 기술의 발전에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해야한다는 것이며, 좀더 인간화된 기술로 사용자에게 접근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간결함과 순수함으로 표현된다. 디자인이 단지 스타일링만을 표현하는 것이 아닌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게 할 것인가라는 전략의 표현이다.

최근 ‘레이저’와 같이 강력한 디자인으로 휴대폰 업계에서 디자인 경쟁력이 강한 모토로라는 전세계적으로 총 7개의 글로벌 디자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전략지역인 시카고, 서울, 북경, 싱가폴, 런던, 리버티빌, 캘리포니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세계에 약 300명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소재전문가, 인체공학전문가 등 8개의 부서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은 현재 시카고에 위치한 본사 디자인센터에 이어 두번째로 큰 규모이며 약50명의 디자이너가 일하고 있으며 모토로라의 CDMA 디자인 본부이다. 이것은 한국 시장에 대한 본사의 큰 관심을 의미한다.

모토로라코리아 디자인 센터인 CXD (Customer eXperience Design)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최윤호 이사는 “이번 행사는 디자인을 성장의 핵으로 삼은 국내유수 기업들과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회사들이 참여하여 차세대 디자인 비전을 제시한 유례없는 행사 자리다. 디자인은 제품과 기업의 주요 경쟁력이 되는 감성적 요인으로 차세대 동력이 될 것이다.”며 “모토로라의 디자인의 핵심은 제품디자인에 국한된 것이 아닌 '경험'을 디자인하는 것을 중요시 하며 소비자가 접하는 모든 상황을 중심으로 기획하는 것이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혁신적인 제품들을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마련했다” 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연락처

모토로라 코리아 민혜원 과장 02-2018-4155, 017-256-185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OPQR 김원 대리 02-539-8777, 017-724-6287
이메일 보내기
김 헌 팀장 Tel: 539-8777 , 011-668-77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