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카트라이더 게임이용 청소년 통일홍보 추진
회원 1,400만(20세 이하 청소년층 50%) 동시접속 22만명의 카트라이더 게임에는 행사기간 내내 통일관련 홍보문구가 PPL광고형식으로 게재되고 있음. 청소년들은 게임을 하면서 전체맵의 20%에 노출되어 있는 “I LOVE UNIKOREA” “통일사랑 나라사랑” “아싸 통일”등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받게 되는 셈임.
이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로 통일문제에 관한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보고 통일퀴즈 정답을 맞춘 2만명을 추첨하여 “아싸 통일” 풍선아이템을 선물하는 행사를 추진 중임.
또한 12월4일에는 시네코아 채플린홀에서 “통일부와 함께하는 카트라이더 최강전”이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됨. 오프라인 행사에는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참석하여 청소년들에게 통일사랑 나라사랑에 대한 축사를 할 예정이며, 도전 통일벨 등의 레크레이션과 카트라이더 최고수(준프로게이머 32명)들의 최강전도 개최됨.
입상자와 관람객에게는 금강산 관광상품권, 문화상품권, 게임 루찌 등 푸짐한 상품도 주어질 예정임.
청소년 통일홍보를 위하여 카트라이더 게임을 이용한 것은 기존의 홍보방식을 탈피한 새로운 정책홍보 방식으로, 온라인 게임을 직접 이용한 정부 최초의 정책홍보 사례로 평가됨.
대상고객 청소년층에게 매우 인기가 있고 이해도가 높은 매체를 이용 감성에 호소하는 홍보를 실시한 것이며 교육적 내용과 재미있는 놀이의 결합이라는 Edutainment라는 의미도 있음(플래시 애니메이션 2편 제작)
웹사이트: http://www.unikore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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