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 한국대표 가구로 ‘세계 베스트 디자인전’에 초청

뉴스 제공
에넥스 코스피 011090
2005-12-01 17:50
서울--(뉴스와이어)--에넥스(사장: 이광세·李光世/www.enex.co.kr)가 산업자원부 주최의 ‘세계베스트디자인전 (World Best Design Exchange Seoul)’에 초청받았다.

세계 최고 디자인 상품을 전시하는 행사에 에넥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인기업, 부엌가구로 참여하는 영예를 안게 된 것이다.

‘서울 세계 베스트 디자인전’은 전세계 16개 국가의 우수디자인 상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권위있는 전시회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상(Red-dot Design Awards), 미국의 우수산업디자인상(IDEA), 이탈리아의 황금콤파스상(Golden Compass Awards) 등의 디자인 인증기관이 엄선한 500여 굿디자인 상품을 전시하여 세계 디자인 명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의미 깊은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개최되며 디자인 정보와 추세를 파악할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 제공으로 디자인관련 종사자, 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에넥스는 디자인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디자인 미래관’에 국내의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과 함께 페라리, BMW, 마세라티, 할리데이비슨, 알레시, 브라운 등 세계적인 기업과 어깨를 나린히 하며 함께 전시된다. 이외에도 세계 굿디자인 선정기관에서 뽑은 디자인 제품을 전시하는 ‘월드베스트관’과 과 함께 디자인트렌드관, 디자인협회관 및 디자인상상관 등 총 6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에넥스는 내년에 야심차게 선보일 신제품을 전시하여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최고가 도장부엌인 블랙 실버, 침대, 슬라이딩장, 드레스룸, 장식장 등 인테리어가구와 함께 거실과 주방의 접목이라는 색다른 아이디어로 선보이는 컨셉리빙키친도 전시된다.

이광세 사장은 “최고 부엌가구로 우수산업디자인 산업자원부장관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기뻤는데 한국을 대표하는 부엌가구업체로 세계 베스트 디자인에 참가하게 되어 더욱 영광스럽다. 이제 우리 주방가구도 세계 유명제품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수준이 향상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모든 역량을 집결시켜 제품의 내적 충실도인 기능과 외적 완성도인 디자인을 만족하는 새로운 컨셉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가구리더의 면모를 과시할 것이다”라며 전시제품에 대한 자부심도 내비쳤다.

에넥스 개요
에넥스는 상장기업으로서 지난 33년간 부엌가구만을 전문으로 개발하고 생산, 판매해온 전문업체이다. 에넥스는 역사와 전통이 빛나는 첨단 부엌가구사업과 기체레이저와 전자빔을 이용한 유해가스 정화장치 (LEGR) 첨단 신기술을 이용한 환경정화 사업을 양대 축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nex.co.kr

연락처

홍보실 권희영 02-2185-20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