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e-뱅킹 시스템 리뉴얼 완료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5-12-02 09:58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 金仁)는 농협의 e-뱅킹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7월에 시작된 농협 인터넷뱅킹(banking.nonghyup.com)리뉴얼(Renewal)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농협은 e-뱅킹시스템 리뉴얼(Renewal) 개발을 통해,

▶ 고객 이용 편리성 증대 및 고객 맞춤 정보 제공

인터넷 뱅킹에 익숙하지 않던 고객에게 포털 개념과 고객 맞춤 서비스를 통해 이용의 편리성을 증대시켰다.

최근 봇물처럼 터져 나오는 많은 금융 상품 중 고객 자신에게 적합한 금융상품을 직접 찾아 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농협은 e-CRM 고객행태 분석을 통해 사용자 정보와 패턴에 기초한 고객중심의 개인화 된 온라인 맞춤상품 추천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인터넷뱅킹, e-하나로뱅킹, 개인자산관리, UMS(통합메세징서비스) 부문의 사이트 리뉴얼 및 서비스를 확대 개선 하였으며, 카드 및 공제 업무는 독립 포털사이트를 구축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기존에는 인터넷 뱅킹을 사용할 수 없었던 전국 약 3-40만명의 리눅스 사용자들도 농협이 제공하는 리눅스 전용 프로그램(S/W)를 다운 받아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Windows PC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UMS(통합메세징서비스)서비스 확장으로 단순 입출금 거래 내역 뿐 아니라 예/적금,대출,보험료 납입 예정일 및 만기일 통지서비스, 농산물경락시세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무료 문자메시지 전송도 가능하다.

▶ 안전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이용고객 보안강화

인터넷을 통해 발급하는 각종 증명서 및 연말 정산자료에 대한 보안 강화를 위해 온라인 복사 및 위/변조 방지와 원본 검증 기술을 국내은행 최초로 적용하였으며, 고객이 인터넷에서 가입한 제 신청서 및 청약서 등 고객과의 계약관계를 증명하는 중요 장표에 대하여 전자서명 및 이미지 보관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 신뢰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키보드 해킹 방지를 위하여 비밀번호 입력 시 키패드를 적용 하였으며, 고객 PC에 감염된 악성코드를 제거해주는 서비스를 농협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에게 무상 제공하는 등 e-뱅킹 거래의 안정성을 강화 하였다.

삼성SDS의 양광식 PM은 “이번 농협 e-뱅킹 리뉴얼 개발은 인터넷뱅킹을 일반 포털 개념을 적용한 고객중심의 맞춤형 컨텐츠로 재구성(Renewal) 하고, 단순화면 구조에 의한 사용자 접근 및 편리성 제공에 중점을 두어 개발 하였다고”고 밝혔다.

농협 관계자는 "금년 말까지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농협 인터넷 뱅킹은 고객만족 뿐 아니라 내부경영, 비지니스 관점에서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확신한다"며 “향후 국내 e-비즈니스를 대표하는 리딩 뱅킹사이트 목표에 걸맞도록 타행 대비 차별화 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장, 개선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농협은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2002년에 적용한 콤퍼넌트 기반의 통합플랫폼에 대한 인프라 개선, 각종 통계자료 수집 및 장표 출력 자동화를 위한 e-뱅킹 정보계 시스템 구축, 인터넷 뱅킹 거래안정성을 위한 백업서비스 이중화 구성, 금융정보 e-메일 대량발송체계 도입, e-뱅킹 AP서버 업무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등 e-뱅킹 인프라 시스템의 고도화로 고효율의 e-뱅킹 IT관리체계를 실현하였으며, 고객과 시장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 가능한 기반을 조성하여 경쟁력 및 위상을 한층 강화 시켰다.

농협은 오는 12월 중 케이블TV를 통해 인터넷 뱅킹의 모든 업무가 가능한 “TV인터넷뱅킹”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홍보팀 이태림 선임(3429-2239/ 011-9140-3376)
삼성SDS 양광식 수석(010-4753-5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