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타미플루 기초원료 합성에서 완제 생산까지 가능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05-12-02 13:45
서울--(뉴스와이어)--대웅제약이 12월 2일 식약청에 타미플루 샘플과 제조공정서를 제출하면서, 기초 물질에서 원료합성까지 모든 공정을 완료하였으며, 완제 생산까지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대웅제약은 타미플루와 관련된 모든 연속 기술들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타미플루의 원료의 천연물 소스인 스타아니스(Star anise: 붓순나무 열매)의 추출 기술도 연구 완료했다고 전했다.

특히 연구소에는 경험이 많은 합성, 제제 및 해외 전문가들이 포진하고 있어서, 연구경험과 우수한 해외업무 능력을 바탕으로 빠른 원료 소싱이나 해외 원료정보 입수 등이 가능해 원료 거래선 확보에 있어서도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현재 타미플루 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회사는 중국의 3개사로 이들 물량의 80%를 로슈에 공급하고 있는 실정이다.

더욱이 고난이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원료합성 능력은 코큐텐을 개발한 대웅 연구원들의 탁월한 산업화 능력이 있었기에 신속한 제품 개발이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대웅제약의 경우 실험실과 공장에서 생산연구까지 동시 병행 진행하여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연구원들이 직접 생산에도 참여하여 대량생산체제도 구축하였다. 특히 기초 물질의 추출 원료 수급 능력과 합성 기술 개발로 원료의 대량확보가 가능하고, 공장의 대량 생산 능력은 큰 장점이 된다. 이는 대웅화학과 해외사업팀의 해외자원 소싱능력으로 해외 거래선과의 원활한 협력을 통하여 안정적인 기초 원료물질의 공급 파이프라인을 구축완료하고, 또한 주 원료 공급선의 복수 확보로, 제품 생산에 있어서 누구보다도 안정적이고도 빠른 대량생산 공급이 가능하다고 전하며, 관계자는 비상사태 발생시에는 언제든지 월 200만 명의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는 타미플루 제품 생산이 가능하며, 생산 설비 및 공급 능력이 충분하다고 전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시제품과 공정서 제출과는 별도로 로슈와 재사용 특허(Sub-license)에 대해서도 계획서를 제출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대웅제약 홍보팀 강현구 대리 02-550-8834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센스 박성민/ 김강민 02-3452- 010-736-3469/ 011-9951-4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