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텔레콤, GE 계량기에 탑재한 해외수출용 지그비 원격검침기 개발

뉴스 제공
누리텔레콤 코스피 040160
2005-12-05 10:24
서울--(뉴스와이어)--원격검침(AMR) 전문업체인 누리텔레콤(대표 조송만 http://www.nuritelecom.com)이 원격검침 해외수출을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전기기기 제조회사인 제너럴 일렉트릭(이하 GE) 계량기에 자사의 지그비(ZigBee) 기술을 이용한 원격검침 모뎀을 탑재한 해외수출용 지그비 원격검침기(제품명: NAMR-50G)를 개발하였다.

누리텔레콤은 GE로부터 원격검침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업체로서는 최초로 GE계량기용 지그비 원격검침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로 부각되고 있는 지그비(ZigBee)를 이용한 원격검침모뎀을 GE계량기에 탑재한 지그비 원격검침기로, 이 제품이 본격적으로 양산되면 미국을 비롯한 중남미 원격검침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누리텔레콤은 미국지사와 공동으로 미주지역 및 중남미 지역, 유럽 및 동남아 지역을 대상으로 원격검침 해외시장 개척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원격검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집중기, 통신처리기(FEP)의 설계, 개발 및 운영 등 원격검침 전부문에 대해 업그레이드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해외시장을 겨냥해 시간별/일별/월별/사용량 분석 등 다양한 검침데이터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신개념의CEIS(Customer Energy Information System)를 업계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누리텔레콤이 선보일 신개념의 원격검침 시스템은 국내시장에는 내년부터 적용할 계획이며, 이미 태국 지방전력청(PEA)이 추진하는 원격검침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uritelecom.co.kr

연락처

국내사업본부 김영덕 상무 (781-0710)
누리텔레콤 홍보팀장 최은정 781-0792 011-206-2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