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한메일넷, 인공지능형 스팸 차단 서비스 ‘스팸제로 2.0’ 오픈
사용자들의 이용 행태와 함께 지능화되는 ‘스팸제로 2.0’ 은 사용자들의 신고가 많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아진다는 점이 기존의 스팸차단 시스템과의 차별점이다. 또한, 스팸처리된 메일들이 실제 필터링되는 기준을 사용자에게 알려주기 위해, 스팸에 해당하는 아이콘을 표시하는 것도 최초로 선보인 점이다. 사용자들은 메일을 열어보지 않아도, 스팸제로, 스팸IP, 스팸 키워드 등 메일이 스팸처리된 기준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메일냇의 '스팸제로'는 2003년 5월 스팸메일의 획기적인 감소를 위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스팸차단 시스템으로 받고 싶은 메일만 골라 내 편지함으로 받는다는 개념을 처음 선보이며 많은 호응을 얻어왔다. 다음은 이번 스팸제로 2.0을 통해 국내 스팸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한 발판 마련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의 장혁중 메일팀장은 “스팸메일의 유형이 날로 지능화되고 빠르게 바뀌고 있어, 이를 막기 위해 더욱 지능화된 스팸제로 기술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나아가 개인별 맞춤 스팸차단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진화하면서, 누구나 스팸없는 한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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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9월 23일 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