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코리아, 2006년 채널 다각화 통해 SMB시장 공략
지난 11월 29일 재무 서비스 기업인 A.G 에드워즈 앤 선즈(A.G Edwards & Sons)는 HDS가 2005년 9월 종료된 최근 분기 동안 전세계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스템 분야의 시장점유율을 크게 높였다고 발표했다. EMC의 시메트릭스(symmetrix)는 시장점유율이 6.5퍼센트 하락했고 IBM의 토털스토리지(TotalStorage) DS8000과 DS6000 시리즈는 더딘 성장세를 보인 반면 HDS는 최근 분기 들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7퍼센트가 상승했다. A.G. 에드워즈 앤 선즈에서는 히타치 태그마스토어™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TagmaStore™ Universal Storage Platform, 이하 USP)이 히타치 시장점유율 상승의 주된 이유라고 보고했다.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에서 선전은 HDS코리아도 마찬가지다. 태그마스토어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 (TagmaStore TM Universal Storage Platform, 이하 USP)의 경우 SK텔레콤 NGN 프로젝트, 금융권 최대의 프로젝트였던 삼성생명을 비롯해 삼성증권, 교보생명 등 대형 프로젝트 실적을 통하여 하이엔드 스토리지 분야에서 입지를 굳혔을 뿐 아니라, 국내 양대 파트너사인 효성정보시스템 및 LG히다찌, HDS의 글로벌 파트너사인 HP, 유니시스 및 SUN의 OEM 납품 등을 포함할 경우 HDS의 국내 매출은 실질적으로 2005년 하이엔드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유지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HDS코리아는 세계스토리지 시장에서의 성과의 연장선상에서 네빌 빈센트 신임 지사장의 취임 이후 일관되게 강조한 솔루션 세일즈를 통해 기술 중심 회사에서 마케팅 및 컨설팅 중심 회사로의 변신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미드레인지 시장에서도 하이엔드 시장에서의 기술적 우위 및 하이커맨드 비즈니스 모듈의 AOS전략을 이용하여 특정 산업군을 중심으로 SMB 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 미드레인지 시장에서의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05년에는 대구은행, 공군 본부, 국방부, 식약청, 삼성전자, 파워컴 등 금융, 공공 및 제조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냈다.
2006년 HDS코리아의 사업목표는 SMB시장확대, 하이엔드 시장 컨설팅 강화, 실질적인 국내 가상화 사이트 구축이다. 첫째, SMB 환경 및 요구사항에 맞는 컨설팅을 통한 SMB시장 확대를 위해 HDS는 양대 파트너사인 효성정보시스템 및 LG히다찌와 함께 채널 정립 및 강력한 시장 영업을 통한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할 예정이다. 그간 공공기관과 금융, 대기업 백업시장, 도면 및 문서관리시스템 등 특정 산업 중심 영업에서 HDS코리아 주도의 솔루션 마케팅 및 영업 정책에 근거하여 양대 파트너사인 효성정보시스템 및 LG히다찌와 함께 서울과 수도권, 지방의 채널들을 재정비하기 시작했으며, 모듈러 미드레인지 워크샵을 개최하는 등 보다 광범위한 2차 리셀러 영입을 통한 채널망이 확보될 것이다. 특히, SMB기업들의 조직 관리, 위험 대처,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 운용 효율, 이익집단을 위한 가치 창출 등 여러 가지 현안 문제 들을 위한 해결책으로 글로벌 협력업체들의 솔루션 중심 SMB 패키지를 제공하여 SMB 기업들로 하여금 보다 쉽게 기업의 문제점들에 효과적으로 대처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또한, Value Based DC 및 인센티브 제도 등 파트너사들에게 강력한 영업 동기를 지속적으로 부여하여 시장 우위를 유지할 예정이다.
둘째, 하이엔드 시장에서 명확한 전략을 통해 고객들의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솔루션 제공자로서 HDS는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스토리지 (Application Optimized Storage, 이하 AOS) 전략을 중심으로 고객의 역량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최적화된 기업 환경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심도있게 제공할 계획이다.
셋째, HDS 는 전세계 100여 개의 가상화 사이트를 확보한 상태로 HDS의 가상화 기술을 충분히 입증한 만큼 국내 가상화 사이트 구축을 통해 가상화에 대한 믿음을 확실히 제공할 계획이다.
HDS코리아 네빌 빈센트 지사장은 “HDS코리아는 2006년을 새로운 도약의 시기로 보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의 계속적인 성장’ 이라는 목표 하에 지속적인 매출증대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시장의 변화와 요구 사항에 발맞추어 진화해왔듯이 2006년에는 SMB시장 강화와 솔루션 및 컨설팅 비즈니스의 안착을 위해, SMB채널 정립, 심화된 컨설팅 서비스, 가상화 사이트 구축을 기반으로 확고한 비즈니스 성장의 중심에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hds.com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이주영 558-9890 #130
이 보도자료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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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2월 9일 1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