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화재,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연속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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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화재 코스피 000540
2005-12-07 10:46
서울--(뉴스와이어)--쌍용화재(www.insurance.co.kr 양인집 사장)가 산업자원부가 주관하는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연속 획득했다.

쌍용화재는 지난 2003년 ‘1688-1688’ 전화 한통화로 보험상담에서부터 사고접수등 맞춤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컨택센터 운영 등으로 수상한데 이어, 2005년 한국서비스품질 인증에서는 고객만족을 제고시키는 차별화된 시스템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2회 연속 수상하게 됐다.

쌍용화재는 효율적인 고객서비스를 통해 만족도를 제고시키키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IVR시스템을 통해 고객, 공업사, 병원등 유관기관에서 보험가입내역 등을 직접 ARS멘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은 24시간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으며, 컨택센터 상담원의 업무부담도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게 됐다.

또한, Fax시스템과 FOD시스템을 통해 보험가입증명서등 각종 증명서를 상담원 연결없이 고객이 필요한 시간에 항시 자동발송하게 됐으며, 대고객 서비스의 통합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뤄지게 됐다.

Fax 접수시 고객에게 자동으로 SMS가 통보되고, 이메일, 우편이 자동으로 발송되어 통합적인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누릴수 있게 됐다.

쌍용화재는 기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판매구조를 차별화하여 업계 최초로 인터넷으로만 가입하는 이유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판매한 이후, 철저한 개인정보 보호를 통해 안전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이유다이렉트 홈페이지(www.eyoudirect.co.kr)에 접속시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보안모듈을 자동으로 설치하며,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방식, 위변조 방지시스템 도입을 통한 보험증권 출력등으로 신뢰성을 배가시키고 있다. 특히, 보험가입 즉시 보험증권을 즉시 출력하고 계약사항을 즉시 이메일로 발송하고 조회할 수 있어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쌍용화재는 이러한 통합적인 고객관리서비스가 우수하게 정착되고 고객만족도를 제고시키게 되어 2005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 인증받게 됐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금융서비스, 정보통신서비스, 교육/문화서비스, 유통서비스등 서비스관련 32개 업종에서 추천을 통한 서류평가등과 함께 고객평가, 현장평가, 암행평가를 받게 된다. 이러한 평가를 기반으로서비스업계, 학계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서비스품질 인증 전문위원회에서 심의 결정하고 산업자원부에서 최종 선발한다.

쌍용화재는 이번 서비스 인증을 계기로 고객위주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가격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의 만족을 한층 더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insurance.co.kr

연락처

쌍용화재 홍보팀 곽임영 팀장 (Tel. 724-9354), 하성현 대리(724-9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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