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 ‘CJ패밀리 클럽’ 사이트를 고객의 마음을 얻어내는 커뮤니티로 전환

뉴스 제공
펜타브리드
2004-09-23 14:00
서울--(뉴스와이어)--온 오프라인 통합 에이전시 ㈜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 대표 박태희)는 최근 CJ주식회사의 고객 커뮤니티 사이트인 CJ Family Club(www.cjfamilyclub.co.kr) 을 리뉴얼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CJ그룹의 대표 고객 커뮤니티라는 특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하기 위해 선택한 주요 전략은 ‘참여와 공감’이다.

이를 기초로 ‘감성을 잃어버린 어른들을 위한 충전소’, ‘서로가 이해할 수 있는 ‘꺼리’가 있는 공간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여성적인 감성과 따뜻함’을 전면에 내세웠다. 기능적으로는 사용자 편의를 강화하는데 핵심 목표를 설정, 고객간 커뮤니케이션을 유발 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하여 커뮤니티의 특성을 강화하는데 주력 하였다.

특히, 게시판 글쓰기 모듈의 기능을 기존 텍스트 위주의 편집 방식에서‘WYSIWYG(What You See Is What You Get)의 방식으로 전환, 이미지 등록과 멀티미디어 등록이 가능해지도록 하였다. 또한 회원(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수단으로 ‘열린마당’을 강화하였으며 사진 갤러리 형식의 ‘한컷공감’과 한 줄 의견을 올리는 ‘1분 공감’을 신설하였다. 사용자간 쪽지 기능과 함께 이모티콘을 겸한 게시판을 추가로 개발, 고객들이 직접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하도록 유도하였다. 또한 따뜻한 이미지와 정교해진 아바타는 눈여겨볼 만하다. 이와 같은 감성적 특징으로 인해 실제로 온라인 매거진, `디자인정글'에서 진행되는 네티즌 사이트 평가에서 CJ Family Club이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펜타브리드 박태희 대표는 `최근 기업들이 사이트 특성과 확장을 고려하여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 기획 방법을 선보이고 있다. CJ패밀리 클럽은 고객과의 참여를 증진시키면서 고객들과 공감한다는 전략을 세워 이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참고로 펜타브리드는 지난 2001년 6월 설립된 온 오프라인 통합 에이전시로 ㈜태평양, SK Telecom, nhn, 동문건설, 동부화재, KTH, 제일기획, TG삼보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웹사이트 구축 외에 온 오프라인 광고와 홍보물 그리고 아이덴티티 작업물 등을 제작하고 있다.

펜타브리드 개요
펜타브리드는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통합마케팅 및 디지털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고, 공유생활문화기업 펜타크로스를 통해 유니크한 브랜드 사업을 펼쳐가는 독립 임팩티브 컴퍼니다. 펜타브리드는 매년 기업 매출 일부로 지살펜 캠페인(재능,현물,현금 기부)을 펼침으로써 우리가 사는 지구를 따뜻하게 만드는데 작은 힘을 보태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entabreed.com

연락처

펜타브리드 신미선 선임 02-585-0085(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