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u비즈니스 특화 주력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IT와 경영을 결합한 테크노경영대학원을 올해초 통합·설립한 바 있는 숙명여대는, IT 환경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최근 e비즈니스연구실을 u비즈니스연구실로 변경하고 내년부터는 u비즈니스로 특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테크노경영대학원은 2006년 1학기부터 u비즈니스 관련 과목을 신설하기로 했으며, u비즈니스 관련 과목 수를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또한, 테크노경영대학원 u비즈니스연구실(www.ebiztop.org)은 2003년부터 2005년까지 3년 연속 행정기관 홈페이지 평가 정부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으며, 최근 전국경제인연합회와 한화그룹 및 독립기념관 등에 대한 e비즈니스 컨설팅을 수행하는 등 앞으로도 e비즈니스에 대한 컨설팅을 u비즈니스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u비즈니스연구실은 최근 (사)기업e비즈니스협회, (사)한국공인전자상거래관리사협회, 유비시스템즈 등과 산학협력을 맺고 행정기관과 민간기업 등의 u-Government, u-City, u비즈니스 컨설팅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숙명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문형남 교수는 "u비즈니스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위해 u비즈니스에 앞서고 있는 미국 카네기멜론대학교와 미시건주립대 및 보스턴대학교 등을 1~2개월씩 국비연수를 다녀오는 등 많은 준비를 해왔다"고 밝혔다.

숙명여대 테크노경영대학원은 지난 6년간 e비즈니스 평가와 컨설팅을 30여건 수행하여 이 분야 국내 최다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2004년 하반기부터 'e비즈니스 정보화전략계획(eISP)'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여 최근까지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 앞으로도 2006년에는 e비즈니스에 대한 평가와 컨설팅을 u비즈니스에 대한 평가와 컨설팅으로 확대해 'u비즈니스 정보화전략계획(uISP)'컨설팅에 주력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ebiztop.org

연락처

담당자 문형남 교수 (02) 710-9963
작성자 신광수 기자 (02) 569-80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