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2005 한국경영대상’ 윤리경영부문 최우수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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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역난방공사 코스피 071320
2005-12-07 13:53
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社長 金英南)는 12월 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2005년 한국경영대상」시상식에서 윤리경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난은 이미 지난 2003년 6월 ‘윤리경영 선포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전사적인 윤리경영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적극 실천하고 있다.

그동안 한난은 사회적으로 신망 받는 각계각층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사외이사 제도를 도입하여 중요한 경영정책 결정과정의 투명성과 합리성을 제고하였으며, 내부적으로는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윤리강령 각 부문에 맞는 과제를 발굴하여 적극 추진(‘04년 33개, ’05년 65개)하고 있다.

또한, 외부인사 초청강의 및 윤리경영 사이버 교육실시, 윤리 인상 제정, 1지사 1문화 운동 등의 활발한 활동은 물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한난행복나눔단’을 통하여, 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 가정방문 등 사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내부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및 보상규정과 행동 강령도 사규에 반영하여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투명성 확보와 부정부패 방지를 위해 거래중인 협력업체와 ‘지역난방 분야 투명사회협약’을 체결하였고, 전 임직원의 청렴적인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하여 ‘전 임직원 윤리 경영실천 서약, ’임원 및 간부직원 청렴생활 실천서약‘ 등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해관계자를 고객, 협력업체, 지역사회, 주주 및 이사회, 임직원, CEO 등 6대 부문으로 분류하여 각 부문에 맞는 윤리 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2의 윤리경영 도약을 위해 ‘윤리경영 마스터플랜’을 구축하였다.

한난은 앞으로 글로벌 스탠더드에 따른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과 윤리경영 문화기반을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경영 추진으로 에너지 업계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간다는 장기비전도 마련해 두고 있다.

한편, 한난은 지난 2003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고객만족 경영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03년에는 한국경영대상 공공ㆍ공익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개요
1985년 11월 1일 집단에너지사업법 제 29조(1992년 5월 집단에너지사업법에 따라 공공법인으로 전환)의거 설립된 정부재투자기관(정부출자기관)이다. 주요업무는 주거 및 상업지역에 대한 집단에너지의 생산, 수송 및 판매이다. 2003년기준으로 납입자본금은 434억원(정부 46%, 한국전력 26%, 에너지관리공단 14%, 서울시 14%)이며, 자산규모는 1조1,254억원이다. 매출은 4,412억원, 당기순이익은 517억원이다.2004년 8월 16일 현재 직원은 832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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