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럽 GSM 시장에 ‘Family Look’ 휴대폰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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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코스피 066570
2005-12-08 11:18
서울--(뉴스와이어)--2005년 휴대폰 유통시장(Open Market) 공략 강화를 선언한 LG전자가 신개념 디자인의 휴대폰을 출시하고 유럽GSM 시장 확대에 나섰다.

LG전자(대표 金雙秀 / www.lge.com)는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을 비롯 베네룩스3국 등 유럽지역 8개국에 『Family Look(패밀리 룩)』디자인을 적용한 GSM 휴대폰 2종(LG-S5100 / LG-S5200)을 출시했다.

『Family Look』이란 같은 회사에서 생산하는 일련의 제품에 일관된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으로,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 아우디 등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들은 이미 수십 년 전부터 이를 채택하고 있다.

LG전자는 스포츠카를 닮은 Speedy한 스타일의 『Family Look』디자인을 개발, 이를 폴더 스타일의 LG-S5100과 슬라이드 스타일의 LG-S5200에 공통으로 적용했다.

이에 따라, 각각 LG-S5100과 LG-S5200은 최신 스포츠카 스타일로 모서리 부분의 컷으로 스타일을 살리고, 시각적으로도 단단한 느낌을 주는 『Family Look』을 지녔다. 또한 폴더 디자인과 슬라이드 디자인이 서로 상하 반전된 “Edge Line (외곽선)”을 적용 『Family Look』디자인을 더욱 강조했다.

특히, LG전자는 『Family Look』으로 디자인된 LG-S5100과 LG-S5200에 패션과 가전 전반에 새로운 트렌드로 등장한 블랙컬러와 차별화를 주기 위해 레드펄(Red-Pearl)이 가미된「Epi Black(에피 블랙: 자연스러운 검정색)」을 개발, 적용했다.

LG-S5100과 LG-S5200은 13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고, MP3와 동영상 촬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 유럽의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달 11월 14일 LG전자는 프랑스 파리 세느 강변에서 『Family Look』으로 디자인된 LG-S5100과 LG-S5200을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 유럽 각국의 휴대폰 유통 시장 관계자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대규모 선주문을 확보해 연말연시를 맞는 유럽의 휴대폰 시장 공략 전망을 밝게 했다.

또한, LG전자는 『Family Look』휴대폰의 성공적인 선주문에 따라 국내 휴대폰 시장에 『Family Look』휴대폰 출시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어 유러피안 스타일의 고품격 휴대폰을 우리 나라 휴대폰 소비자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게 될 예정 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 박문화 사장은 “LG전자는 고급스러운 취향을 가진 유럽의 휴대폰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자동차 산업에서 통용되던 『Family Look』을 신제품에 과감히 적용했다”라며 “LG전자는 첨단 휴대폰 기술을 바탕으로 세련되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럽 휴대폰 유통시장 공략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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