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혁신의 솔루션, 블루오션 전략에서 찾는다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5-12-11 10:30
서울--(뉴스와이어)--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은 프랑스 INSEAD(MBA)의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공동 주창, 최근 세계적으로 경영학계와 비즈니스계의 화두로 급부상하고 있는 경영 전략으로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블루오션이란 경쟁이 들끓는 기존의 시장, 즉 레드오션에서 벗어나 경쟁이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시장인 블루오션을 발굴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자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그러나 실제 이러한 블루오션으로 가기 위한 혁신 전략을 실행할 전술을 어떻게 구사할 것인가? 그저 '무늬뿐인' 블루오션 전략을 행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삼성SDS(대표 金仁) 멀티캠퍼스에서는 이러한 고민에 빠진 기업인들에게 혁신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SDS 멀티캠퍼스의 e-learning 브랜드인 e-Campus는 [가치혁신 실행연구소(VIAC)]로부터 '블루오션 전략' 의 e-learning 교육기관으로서 독점적 사업권을 확보하여 공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본 과정은 국내 최초 블루오션 전략 e-learning 컨텐츠로 블루오션 전략 세계 네트워크인 Value Innovation World Network(VIN)과 한국 대표사무소인 가치혁신실행연구소가 공인하였다.

e-Campus의 <블루오션 전략> 시리즈는 블루오션 전략의 이해, 블루오션 전략-심화, 의사결정을 위한 블루오션 전략 워크샵 등 세 개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는 <블루오션 전략의 이해> 과정이 e-learning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2개 과정은 오는 2월과 3월에 각각 오픈 예정이다.

또한 삼성SDS 멀티캠퍼스는 향후 강혜구 대표를 초청, 세미나 등의 특강을 마련함으로써 현업에서 흥미롭게 체득할 수 있는 블루오션 전략에 관한 저변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본 과정 학습을 통해 막연하게 알고 있던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마인드를 고취하고, 전략의 본질과 구현방법을 구체적으로 습득하게 된다.

특히 실사례 중심의 학습과 워크샵을 통해 블루오션 전략 적용 방법을 이해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함으로써 블루오션 전략의 기본적 이해에서부터 실행까지 전반을 교육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의 동영상과 함께 국내 유일한 블루오션 전략 컨설턴트인 강혜구 대표(가치혁신 실행연구소)의 생생한 동영상 강의가 포함되어 있다.

블루오션 및 가치혁신에 관심 있고, 블루오션 창출의 기본 원리 및 실천적 전략을 필요로 하는 기획 및 관리직 직장인과 창업을 하려는 개인 등 가치 창출을 실현하고자 하는 누구에게나 적합한 과정이다.

이밖에 e-Campus에서 학습 가능한 경영혁신 과정으로 [TRIZ] 창의적 문제해결 기법 과정과 무대리도 하는 6시그마 입문 과정이 있다.

블루오션 전략으로 큰 그림을 그리고 구체적인 실행방법 및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사고의 혁신적 기법인 TRIZ(트리즈)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며, 무대리도 하는 6시그마 과정을 통해 6시그마의 프로세스와 그 기능이 무엇인지 학습하며, 마인드 변화와 수치화된 회사의 경영성과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신순주 3429-2879 017-316-1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