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식품,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품질경영’ 선포

부천--(뉴스와이어)--김치전문업체 한성식품이 김치의 세계화를 모토로 본격적인 품질경영에 나섰다.

김치전문업체 (주)한성식품(대표 김순자, www.hskimchi.co.kr)은 12일 부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순자 대표를 포함한 직원 60여명, 품질관리고문, 각 지역 생산자 농민 대표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품질경영 선포식’을 갖고 각종 품질정책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해나가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성식품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품질행동강령 선언 ▷’한성 표준법’ 제정 ▷’원재료 생산이력제’ 도입 ▷’품질 모니터링제’ 도입 ▷’한성 서포터즈’ 운영 ▷’삼진아웃제’ 등 품질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발표했다.

늘 일정하고 깨끗한 김치 생산의 일환으로 제정된 ‘한성 표준법’은 레시피, 위생관리, 제조법 등 그 동안의 모든 제조관리 내규를 문서화하여 보다 안전한 김치 생산을 통한 식문화 일등품질주의를 담았다. ‘원재료 생산이력제’는 산지 원재료 검사 인원을 두 배로 증원, 원재료 구매 단계를 철저히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품질 관리를 위한 내·외부 품질 정책도 발표됐다. 먼저 품질지도고문으로 경희대학교 생명공학부 조재선박사를 고문으로 초빙, 정기적으로 생산공정과 제품의 위생상태를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또한 소비자가 생산 단계에서부터 제품에 관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들의 날카로운 평가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한성 서포터즈’ 제도를 내년 상반기부터 연 2회씩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활동하게 되는 ‘한성 서포터즈’는 정기적인 공장 견학과 신제품 평가 등을 통해 제품 공정 감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한성 심판’ 직책을 제정하고 공장 내에서 위생 상태가 불량한 제조 직원을 적발하는 자체 위생 마인드 강화에 나섰다. ‘삼진아웃제’는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서비스 부분에도 적용되어 불친절한 고객응대를 삼가고 제품배송에도 책임을 다하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성식품의 품질경영선포를 통한 내실화를 격려하기 위해 홍건표 부천시장을 비롯, 지역 국회의원, 시의회의원 등도 참석했다.

한성식품의 김순자 대표는 “품질경영만이 김치종주국으로서 세계 속의 한국 김치를 수성하는 길이라는 판단 하에 진행된 이번 품질경영 선포를 통해 품질을 생활화한 세계 일류 브랜드 김치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언제 어디서나 항상 아삭한 한국 김치맛을 느낄 수 있도록 안전하고 표준화된 생산공정을 구축하는 한편, 특허김치 같은 프리미엄 김치 개발에도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날 행사에는 부천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들을 위한 ‘사랑의 김치 전달식’도 가졌다. 한성식품은 현재 부천공장, 서산공장, 진천공장 등 3개 공장을 갖추고 있는 김치 전문 중견 회사이다. 국내 김치회사로는 가장 원조격인 이 회사는 20년 동안 김치생산에만 주력해온 공로를 인정 받아 그간 30건에 달하는 지적산업재산권을 취득하였으며, 부천에 본사를 두고 있다. 특히 국내 김치 회사중 가장 많은 특허인 70여건을 출원하였으며, 국내 18건, 해외 1건 등 총 19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kimch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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