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호주와 이스라엘 IAI社, 호주 UAV 사업 따내

뉴스 제공
보잉 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BA
2005-12-13 10:26
서울--(뉴스와이어)--보잉 호주와 이스라엘 항공산업(Israel Aircraft Industries, IAI)은 오늘 호주 방위군 (Australian Defence Force, ADF)의 공중감시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전술 무인 항공기 (Tactical Unmanned Aerial Vehicle, TUAV)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다.

데이비드 그레이 (David Gray), 보잉 호주 경영 이사는 “호주 방위군에 첫 무인 항공기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이런 큰 스케일의 시장에 진입하게 된 것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우리는 파트너인 IAI 社(MALAT 부서)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성능이 뛰어난 전술 무인 항공기 중 하나인 I-VIEW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호주의 JP 129 프로그램을 위해 보잉 호주와 IAI社사 제안하는 I-VIEW250 무인 항공기는 공중 감시, 정찰, 그리고 호주 방위군의 작전을 지원하기 위한 목표물 포착 등을 제공함으로써 공중 운반 기술에 대한 표준을 제시한다. I-VIEW는 험하고 좁은 지형에서도 복구가 가능한 특수 낙하산 랜딩 시스템을 포함하여 완전 자동 발사 및 복구 구조를 가지고 있다. 또한, TUAV는 뛰어난 성능과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다중 유료하중과 통신 옵션을 가지고 있다.

예르 더베스터 (Yair Dubester), IAI/MALAT 부서 이사는, “호주 방위군이 전술 무인 항공기 시스템으로 I-VIEW를 선택한 것을 기쁘게 여기고 있다. I-VIEW는 IAI/MALAT의 4대 전술 무인 항공기 시스템으로, 지난 30년 간의 무인 항공기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I-VIEW는 뛰어난 성능과 높은 유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호주 방위군의 작전을 지원하기 위한 발전도 보인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보잉 호주와 IAI社의 솔루션은 호주 자국 내에서의 지원, 개조, 및 업그레이드 능력을 포함하고 있어 호주의 자주 방어와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데이비드 그레이 (David Gray)는 “우리가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하는데 호주의 몇몇 중소기업들과 연구소들이 참여하게 되어 특히 기쁘다. 보잉 호주는 현지 업계와 연구소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데, JP 129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활동들을 통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러한 각오를 증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JP 129 시스템을 통해 호주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업계, 학계, 그리고 방위군과 협력하여 국내의 무인 항공기 분야에 대한 주요 능력을 더욱 키울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라고 덧 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boeing.co.kr

연락처

뉴스커뮤니케이션스 김귀남/문혜영 (02-319-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