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교정인증기술원, 클린룸전용 ‘버추얼 임팩터’ 국내최초 개발

뉴스 제공
에이치시티 코스닥 072990
2005-12-14 11:04
이천--(뉴스와이어)--국제공인 측정기 교정 전문업체인 HCT(현대교정인증기술원, 대표:이현희, www.hct.co.kr)가 클린룸 내 미세먼지입자 샘플링 장치인 “버추얼 임팩터” (Virtual Impactor) 개발을 국내최초로 성공했다고 밝혔다.

버추얼 임팩터는 클린룸에서 1㎛(마이크로 미터)이상 미세먼지입자 개수와 크기를 측정하고, 입자 성분을 분석하는 장치이다. 임팩터는 클린룸에 설치되어 공기 중 미세먼지입자들을 내부 충돌판에 포집하는 샘플링 장비이다. 이 장비는 광학현미경 분석 및 사진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해 크기와 개수를 측정할 수 있으며, EDS(Energy Dispersive X-ray Spectrometer: 원소분석장비)를 통한 성분을 분석 샘플링이 가능해, 공정 중 어느 과정에서 오염이 비롯되었는지 알아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HCT는 버추얼 임팩터를 이용한 클린룸 관리 평가 시스템을 확립하고, 반도체 및 LCD, 제약, 식품 제조 공정 등 다양한 클린룸 환경에서 미세먼지입자를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HCT연구소 권용택 소장은 “그동안 국내에서는 대기중 먼지입자를 측정하는 대기 환경용 임팩터를 주로 사용해왔으며, 클린룸 전용제품은 전무했다” 며 “이번에 개발한 HCT의 버추얼 임팩터 시스템은 보다 우리 실정에 맞는 효과적인 클린룸 관리 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향후 시행될 ‘클린룸 성능평가 인증제도’ 에 따라, 클린룸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산업분야에서 환경시스템 관리가 제품의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요소로 평가 될 것” 이며 “효과적인 클린룸 유지, 관리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HCT 버추얼 임팩터 시스템에 대한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몇몇 대기업 클린룸 내에서는 이미 HCT의 “버추얼 임팩터 시스템” 에 대한 평가를 끝내고 사용 중에 있으며, 내년 1월부터는 본격적인 납품에 들어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hct.co.kr

연락처

현대교정인증기술원 사업기획실 박근호 대리 031-639-8536
엠피알비젼 이희정 02-552-3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