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L, 보잉787 차세대 항공기 엔진 구매
대한항공이 이번에 구매키로 한 추력 7만파운드급 GEnx 엔진은 기존 보잉 777 항공기에 장착된 GE90 엔진의 성능을 보완하여 안정성을 대폭 개선했으며, 엔진의 압축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블리드리스(bleedless) 방식을 민간항공기 최초로 도입한 점이 특징이다.
또 엔진 팬블레이드(Fan Blade)를 복합소재로 제작하여 중량을 대폭 감소시켜 동급의 보잉 767 항공기 엔진에 비해 연료 효율을 15% 이상 향상 시켰으며, 소음 및 유해 배기가스를 최소화 한 환경 친화적 엔진으로 보잉787 항공기당 엔진 2대씩 장착된다.
223석~296석급의 보잉 787 항공기는 보잉사가 차세대 여객기 시장 선점을 위해 야심차게 개발하고 있는 '꿈의 항공기(Dreamliner)'로 2008년부터 상업운항에 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기체의 50% 이상이 첨단 탄소복합소재로 이루어져 연료 절감은 물론 정비비도 30% 이상 절감 가능한 고효율 항공기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기 제작사로는 최초로 보잉 787 항공기의 국제공동개발 파트너로 선정돼 15억달러 규모의 날개 및 동체 구조물 개발 및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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