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NSC와 ‘송도 U-라이프 유한회사’ 설립 계약 체결

뉴스 제공
LG CNS
2005-12-15 13:14
서울--(뉴스와이어)--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정병철)은 15일 송도신도시개발유한회사(대표 조용경, 미국 Gale사와 포스코건설의 합작사, 이하 NSC)와 인천 송도 국제업무단지에 U-시티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송도 U-라이프 유한회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 CNS 본사 프라임타워에서 진행된 이번 계약체결식은 LG CNS 정병철 사장과 NSC의 조용경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로써 지난 6월 MOU를 체결한 지 6개월만에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합의와 계약이 모두 종결되어 곧 법인이 설립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도 U-라이프 유한회사는 2014년까지 총 9년간 기반시설에만 약 1조원을 투입해 주거, 학교, 병원, 공공기관 등의 생활 전반에 걸쳐 유비쿼터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리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입주사들에게 최첨단 기업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송도 U-라이프 유한회사는 통합 관리 및 모니터링을 하는 중앙센터와 각종 IT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입주사 및 주민들에게 일반 건물 관리, IT 서비스, 보안, 건강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것이다.

송도 U-라이프 유한회사는 서비스 개발 및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관리를 위한 도시통합 운영서비스 사업자로서 U-시티 구축 이후에도 IT가 통합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도 U-라이프 프로젝트는 통신업체, 장비업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자(ISP) 등 유수 IT 기업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들이 직접 투자하면서 사업에 동참할 예정으로,투자 유치는 물론 다국적 기업 유치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홍보팀 윤경훈 부장(6363-5750) 엄민영 과장(5032),
장광수 대리(3594) 조영식 대리(5027) 이나래 사원(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