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구,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및 세정 혁신을 위한 업무 연찬회 가져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중원구(구청장 : 김영기)에서는 지난 12. 15일 고객만족서비스 제공 및 세정혁신을 위한 세무공무원 업무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 날 실시한 연찬회는 금년에 이번이 4번째 인 바 이번에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자체적으로 2005년도 세정혁신 추진내용과 성과를 확인하면서 경기도청 세정과 이해성 과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2006년도 세정 발전 방향 등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세무공무원들이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중원구 세무과에서는 연찬회를 통해서 세무공무원(38명)들이 세정업무 및 혁신 과제를 놓고 토론을 벌이는 등 내실 있는 연찬회를 실시하여 금년에 그 결실을 보게 되었다.

그 예로 세무민원의 90%가 전화민원인 점을 감안하여 납세의무자에게 <걸려오는 전화 수신자가 해결하기>, <전회음성 잘 알아듣고 답변하기> 등의 계획을 수립하여 직원 개개인이 세무고객에게 귀를 기울이는 습관을 들이면서 스스로 납세자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노력에 대한 성과로 2005년도 성남시 평가에서 행정혁신 우수부서(장려상), 전화친절 우수부서(우수상), 체납액징수 우수부서(최우수)로 선정된 되었다.

앞으로도 중원구 세무공무원은 어떻게 하면 자신이 하는 일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까를 연구하면서 납세의무자를 만족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서 직원들이 업무를 통해서 일어나는 다양한 수범 사례 등을 발표토록 하는 감성 마인드 나눔의 시간을 가지기로 하여 직원들 상호간에게 신선한 자극을 줌으로써 세정이 새롭게 변해갈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중원구 세무과 도세팀 031-750-2100-4
성남시청 공보실 이충열 주사 031-729-2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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