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모바일 네트워크에 적합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추가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5-12-16 16:41
서울--(뉴스와이어)--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의 세계 선두 공급업체인 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모바일 네트워크의 UA(Unified Assurance) 솔루션에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서비스(IAS)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텍트로닉스의 UA는 GPRS 및 UMTS 네트워크 관리에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의 주요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운용되고 있다.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추가로 네트워크 사업자는 한층 더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이는 비용 절감과 무선 서비스 수익 증가로 이어진다.

모바일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사업자는 상품화, 가입자 전환 및 이윤 감소라는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 시장에서 고객을 유인하고 보유하기 위해서는 문제 자동 식별 기능과 함께 이메일, 웹 브라우징 및 다운로드 같은 무선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은 업계 선도의 텍트로닉스 지오프로브(GeoProbe) 네트워크 모니터링 플랫폼이 제공하는 중요 정보를 강화하여 고객 관리, 네트워크 운용 및 엔지니어링, 마케팅 및 판매를 포함하는 다양한 조직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UA 사업부의 모바일 다중 서비스 제품 마케팅 이사인 로버트 프롤릭은 “텍트로닉스는 업계 최고의 용량과 확장성이 가장 뛰어난 아키텍처인 UA에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텍트로닉스의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통신 사업자는 네트워크에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 접속 문제를 자동으로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텍트로닉스는 전세계 주요 통신 사업자와 함께 운영비를 크게 절감하면서 동시에 최종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켜주는 새로운 애플케이션인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 붙였다.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은 가입자 핸드셋의 구성을 분석하고 식별하고 알맞게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구성이 잘못된 핸드셋을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이 찾아내면 문제를 수정하도록 무선 재구성 메시지를 자동으로 초기화할 수 있어서 가입자가 원하는 서비스에 성공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은 불만을 호소하는 가입자가 자신의 핸드셋 문제가 해결되기도 전에 적절한 정보를 사업자의 고객 관리 시스템에 통지할 수 있어서 효율,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여준다.

통신 시장조사 기관인 프로스트&설리번의 애널리스트인 산카라 잠불리암은 “이 애플리케이션의 자동화된 자가 치료 특성 때문에 통신 사업자의 운영비용 절감이 클 것으로 본다”며, “이 애플리케이션은 가입자 전환 수준을 낮춰주어 CPGA(총 증가 가입자수 비용 비율) 투자금과 ROI(투자 수익율)의 극대화를 유도하는 향상된 네트워크 품질 및 신뢰성 개념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용어설명

UA (Unified Assurance)
텍트로닉스의 UA (Unified Assurance)는 GPRS (General Packet Radio Service) 및 UMTS 네트워크 관리를 위해 널리 이용되는 솔루션으로 전세계 주요 모바일 네트워크에 이용되고 있는 솔루션이다. 이 통합솔루션으로 통신업체는 단일 통합 솔루션을 이용해 무선 액세스, 무선 코어 네트워크, IP 네트워크에 걸쳐 문제를 해결하며, 광대역 서비스를 신속하게 구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UMTS (Universal Mobile Telecommunications System)
유럽에서 IMT-2000을 부르는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국제이동전화(GSM) 방식을 바탕으로 비동기식(W-CDMA) 기술방식을 이용하는 개인통신 서비스이다. 비동기식은 유럽의 국제이동전화 방식에 코드분할다중접속 (CDMA) 기술을 일부 결합시켜 개발한 표준이다.이 서비스는 셀룰러, 무선전화, 무선가입자망 및 무선 LAN, 위성통신 등 다양한 시스템을 통합하고, 세계 어디서나 통화가 가능하도록 국제로밍을 제공한다. 또한, 음성과 화상 데이터 등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2Mbps까지의 가변적인 전송률로 지원하고, 다양한 광대역망과 연동되는 등 IMT-2000과 동일한 요구조건과 동일 주파수 대역에서 사용된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박종혁 과장 (02-528-0719 / 019-241-0351)
홍보대행사 써니릴레이션 손혜경 팀장 (02-587-3308 / 010-6281-1537)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