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유지와 장수의 비결, 세계 최고의 장수국가 일본에서 배운다
평균수명과 건강수명에서 모두 세계 1위를 차지하는 일본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규모나 안정성 면에서 가장 앞서 있는 나라이며, 각종 건강기능식품의 트렌드가 만들어지고 이끌어지는 명실상부한 건강선진국. 일본의 건강기능식품 산업은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현재 9조엔 규모의 산업으로 성장했고 일본 내 50세 이상 중ㆍ고령자의 건강식품 이용비율 역시 70%가 넘는 것으로 알려지고있다.
그러나 한국인과 일본인이 유전적 특성에 있어 유사함에도 불구하고 건강수명은 9.5세라는 커다란 차이를 나타낸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파워힐은 일본의 유명한 대체의학 박사인 아키요시 겐이치씨와 손잡고 일본의 새로운 건강기능식품수입하는 사업을 올해 초 시작했다.
그 첫번째 제품으로 국내에서도 최근 새로운 건강기능제품군으로 주목받고 있는 버섯균사체 제품인 MM-XDK (엠엠-엑스디케이)를 지난 달 출시했다.
MM-XDK는 표고버섯, 아가리쿠스, 동충하초의 균사체를 복합발효시킨 건강기능식품으로써, 한국에는 처음 소개되는 3가지 균사체의 복합발효배양제품이다.
균사체란 버섯의 뿌리 부분을 말하며, 흔히 우리가 식용으로 먹는 버섯은 자실체라고 한다. 균사체는 땅속에서 포자가 최소 2년에서 길게는 20년동안 주변의 영양분을 흡수하며 자유롭게 뻗어나간다. 때문에 자실체보다 각종 영양소 및 약용 성분이 많게는 1,500배가량 함유되어있다. 균사체는 혈액순환 촉진, 항바이러스작용, 항암작용을 한다고 국내외학계에서 보고된 바 있으며 주로 간기능개선, 암, 풍, 당뇨예방에 특효를 보인다.
MM-XDK는 일본에서 중년남자들의 정력보강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균사체가 함유한 다량의 핵산이 신체의 혈액순환을 원할히 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보여진다.
파워힐의 최만식 대표는 “기업의 이윤보다는 내가 경험한 버섯균사체의 효능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소개하려는 차원에서 일본의 제조회사를 찾아가고 아키요시 겐이치 박사를 만나 MM-XDK의 독점수입권을 따냈다”면서 “MM-XDK를 직접 복용하고 6개월동안 내 안에서 일어나는 새로운 에너지를 체험하고부터 국내의 중장년층에게도 제품을 소개해야겠다는 일종의 사명감 같은 것을 느껴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뛰어들었다”고 덧붙였다. 최만식 대표는 환갑의 나이에 건강기능식품사업을 처음 시작하며 인생의 새로운 즐거움과 열정을 느끼고 있다고 한다.
MM-XDK의 모든 원료는 일본에서 엄격한 정밀검사를 거친 후 제품으로 만들어지며3가지 버섯의 균사체를 다량으로 배양하는 것이 어려워 년간 한정적인 수량의 제품만이 국내로 수입, 판매된다.
요즘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산균제품, 저분자레시틴제품 등을 필요한 테스트와 검사절차를 걸쳐 내년중에 독점수입할 예정인 ㈜파워힐은 12월 20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 태평양관에서 열리는 '2005 국제기능성박람회'에 참가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전국 대리점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를 모집하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웹사이트: http://WWW.POWERHILL.NET
연락처
채 은 (기획/마케팅 차장)전화: 051-851-8250 / 팩스: 051-866-5172 / 이메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