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 ..단월드 300여 센터에서 열려
세계적인 명상교육기관인 단월드는 오는 12월 21일 ‘건강한 가족을 위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이는 지난 9월부터 매달 시행해 온 공익이벤트의 2005년 마지막 강좌로 노인, 주부, 직장인에 이은 네 번째 강좌이다.
이번 강좌의 대상인 ‘가족’은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단위이고 국가와 사회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최소 단위이다. 즉, 가족 구성원이 건강해야 그 사회가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되고 발전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가족’이라는 사회구성체를 가장 중시해 왔지만, 근래에 들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가족해체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사회적인 불안까지 야기하고 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가족을 더욱 튼튼히 하고 화목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족 한 명, 한 명이 건강하고 각 구성원들이 서로 편안한 관계를 이루어야 한다. 그것이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의 주춧돌이 되는 것이다. 이번 ‘활공 강좌’는 그러한 취지에 딱 맞는 강좌이다.
인간의 본능적인 치유습관인 지압, 마사지와 같이 아픈 곳을 쓸어주고 두드려주고, 만져 주는 것을 현대 단학의 원리에 맞추어 발전시킨 것을 ‘활공’이라 하며, 한마디로 ‘사랑주기’로 정의되는 이 과정을 통하여 가족 구성원들이 자연스럽게 서로에 대한 사랑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날 강좌는 가족이 모두 모이는 여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간단한 ‘활공 동작’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으며, 특히 온 가족의 피로를 풀어주는 발과 종아리활공, 긴장을 완화시키고 변비를 해소해주는 장, 허리 활공,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데 효과적인 어깨, 목 활공 등의 동작을 중심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전국 어디서나 1588 - 7720 (080-556-0001)으로 전화하면, 가까운 단센터로 연결되어, 강좌의 시간과 참가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활공 동작 자료’는 단월드 홈페이지 (www.dahnworld.com) 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단월드는 이번 12월 가족건강강좌를 마지막으로 2005년 국민건강을 위한 공익이벤트를 마감하며, 2006년에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많이 앓고 있는 증상이나 질환들을 새로운 주제로 한 월별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단월드 개요
세계 최고의 명상교육기관 단월드는 한국에 300여개 해외 150여개의 단센터가 있으며 25년 동안 200만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한민족의 홍익인간의 철학과 정신문화를 세상에 알리고 건강과 행복과 평화를 알리는 HSP명상을 통한 HT산업의 선두주자이다.
웹사이트: http://www.dahnworld.com
연락처
■ 취재 및 자료 제공 관련 문의처 : 단월드 홍보실 주혜영 팀장 (02-2016-3041, 010-3618-873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