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후 붙임머리 온라인 판매 ‘특수’
겨울은 계절적으로 파마를 많이 하는 계절이기도 하지만 연말을 맞아 특별한 날에 머리 단장을 하려는 여성들과 수능을 끝내고 앳된 이미지를 벗기 위해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려는 고3 학생들의 수요가 겹친 덕분이다.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G마켓(www.gmarket.co.kr 대표이사 구영배)에 따르면 수능전후 대비 헤어관련 제품의 일일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30%가 증가한 500여개로 나타났다.
특히 헤어관련 제품 중 가발보다 자연스런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붙임머리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 일일 판매량이 600여개를 웃돌고 있다. 염색 및 고데기 사용을 할 수 없는 가발에 비해 붙임 머리는 염색 및 웨이브 스타일링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 활용성이 좋다.
주 고객은 젊은 여성이 대부분을 차지한 가운데 수능을 끝낸 고3 여학생들의 경우 전체 수요의 26%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인기제품은 시중가에 최고 60% 이상 할인된 ‘유로헤어 붙임머리’(39,500원)으로 100% 천연 인모 소재에 똑딱삔 방식으로 탈/부착이 용이하다.
G마켓의 유수경CM팀장은 “머리가 짧았거나 멋을 부리지 못했던 수험생들이 수능을 끝내고 어른스러워 보이기 위해 붙임머리를 구입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며 “붙임 머리는 가발보다 자연스럽고 스타일 변신에 가장 간편한 방법 중 하나”라고 말했다.
KT몰(www.ktmall.com)도 최근들어 '붙임머리' 매출이 활기를 띠고 있다. 한달 전과 비교해 매출이 40% 이상 상승한 것. 핸드메이드 제품인 '스타일리쉬 볼륨 업 포인트 헤어'(59,800원)는 내츄럴한 웨이브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인기다. KT몰에서는 관련 상품을 시중가 대비 30~4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셀프 헤어 케어 제품도 인기다. 최근에는 증모제, 탈모방지제, 염색제 보다는 머리 손상이 덜하고 생머리를 파마 머리로, 곱슬 머리를 생머리로 변신시켜주는 고데기, 셋팅기 등의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
이는 각종 모임을 앞둔 연말연시에 미용실을 찾는 대신 손수 모발을 손질하는 알뜰 여성들이 늘어났기 때문.
인터파크(www.interpark.com )에서는 연말연시 모임을 위해 스타일러, 고데기 등의 판매율이 12월 2주 현재 전달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중가보다 최고 60% 이상 할인된 2~4만원대의 상품이 인기가 좋은편.
KT몰은 유닉스 전자의 스페셜 에디션 상품인 '잇츠매직 크리스마스 패키지(34,000원)'를 한정 판매한다. '잇츠 매직 크리스마스 패키지'는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가미된 잇츠 매직 고데기와 고데기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24일 열리는 클럽파티 응모권과 함께 귀여운 산타 양말 주머니를 증정한다.
G마켓도 오는 24일까지 모발 케어 브랜드 ‘비달사순’의 고데기, 셋팅기 등 관련 상품 30여종을 30~50% 할인 판매하는 ‘비달사순과 함께하는 내 생애 최고의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열고 고객몰이에 한창이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손 거울을 증정하고 구매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트 생크림 케잌과 샴페인을 증정한다.
G마켓 e마켓사업본부 류광진 본부장은 “연말을 맞아 특별한 날에 머리 단장을 하려는 여성들과 수능을 끝내고 앳된 이미지를 벗기 위해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려는 고3 학생들의 수요가 겹쳐 헤어 용품이 판매 특수를 누리고 있다”며 “내년 졸업.입학 시즌까지 관련 기획전을 대폭 강화하고 판매 상품도 더욱 다양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마켓 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다. 2005년 상반기 거래총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2005년 4분기부터는 인터넷쇼핑업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어느 업종과 비교해도 최단기간에 이루어낸 성과이며 현재까지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G마켓은 쇼핑과 판매의 즐거움을 기본 모토로 ‘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투명·윤리경영을 통해 G마켓과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 G마켓의 이념인 ‘4G(Goods, Good, Green, Global)’을 실현하여 Global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고자 한다.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시장, ‘좋은 시장 G마켓’을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market.co.kr
연락처
G마켓 홍보팀 박주범과장/주경자 02-3016-5759, 5763
G마켓 홍보팀 최재준 02-3016-4357 011-9961-5557
홍보대행사 Vcomm 홍보담당 AE 조다솜 02-3444-3480 Mobile: 011-9432-5415 Mail : som @vcom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