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G마켓과 손잡고 ‘스타샵 샌드위치’ 출시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05-12-19 11:18
서울--(뉴스와이어)--전국 3100여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주)보광훼미리마트(대표 이상수)와 온라인 오픈마켓플레이스의 선두주자 G마켓(대표 구영배)이 전략적 제휴를 맺고 12월20일부터 공동상품을 출시하고 온-오프 제휴마케팅을 펼친다.

양사가 손잡고 내놓은 첫 공동상품은 ‘G마켓 스타샵 샌드위치’.

삼각김밥과 함께 편의점 대표품목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샌드위치에, 최근 10~20대 여성들에게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G마켓의 스타샵을 연계해 브랜드화한 것으로, 샌드위치를 선호하고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젊은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이 연계한 쿠폰이벤트는 종종 있어 왔으나, 이처럼 공동상품을 출시하고 장기적인 공동 마케팅을 벌이기는 이번이 처음.

훼미리마트는 20여종에 달하는 자사 샌드위치(1400원~1800원) 전 품목에 ‘G마켓 스타★샵 샌드위치’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G마켓에서 쇼핑시 2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부착하여 구매고객에게 샌드위치 가격 이상의 혜택을 부여하는 한편, 쿠폰이용고객을 매월 추첨하여 스타의 패션아이템을 경품으로 주는 ‘스타의 패션 따라잡기’로 이벤트적인 재미를 더했다. 또한 G마켓 전속모델인 이효리를 비롯, 매월 인기 스타들의 이미지를 샌드상품의 패키지 및 이벤트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훼미리마트 관계자는“ 샌드위치의 ‘스타캐릭터 상품화’를 통해,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추구하는 동시에 G마켓 할인쿠폰과 패션경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유입 시키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훼미리마트 전국 3100여 점포의 전면 및 샌드위치 매대에 부착한 POP, 하루 수만개씩 판매되는 훼미리마트 샌드위치를 이용하여,G마켓 스타샵의 브랜드 홍보와 쿠폰배포를 통한 고객유입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G마켓 관계자는 “G마켓이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는 ‘스타샵’은 단순한 상품나열식의 쇼핑몰에서 벗어나, 최고의 패션감각을 지닌 스타들을 매월 새로이 선정, 스타가 직접 해당 제품을 착용하고 코디를 제안하는 형태로 꾸며 매월 매출이 급신장하고 있다.”면서 “최근, 유사 샵들이 난립하고 있어, 금번 제휴를 통해 확실한 인지도의 우위를 점하고 상승곡선을 이어 가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금년 초 제휴를 통해 MP3, 디카등 소형디지털 가전을 주문판매한데 이어, 영수증 쿠폰행사등 온-오프 영역파괴를 선도해 온 양사가 또 하나의 온-오프 제휴마케팅 성공사례를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홍보담당 이상호 02-528-7096 019-576-5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