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IT 아웃소싱 업계 세계 최초로 eSCM 레벨 4 인증 획득

뉴스 제공
LG CNS
2005-12-21 13:20
서울--(뉴스와이어)--해외 법인을 통해 끊임없이 글로벌 IT 서비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LG CNS가 세계 최고의 IT 품질 역량을 증명하는 객관적인 국제 규격 인증을 받음으로써 향후 해외 경쟁 시장에서 큰 호재를 얻게 됐다.

LG CNS(대표이사 사장 정병철[鄭炳哲], www.lgcns.com)는 IT 아웃소싱 업계 중 세계 최초로 eSCM 레벨 4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전 세계 IT 업체를 통틀어서 인도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업체인 Nipuna가 세계 최초로 eSCM 레벨 4 인증을 받은 이후 세계 두 번째이다.

eSCM은 IT 품질 평가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 IT 서비스 품질 인증센터가 개발한 국제 규격의 IT 아웃소싱 품질 평가 모델로서 총 5단계의 레벨이 있다. 레벨 4 인증을 획득한 시점부터 2년 후에 다시 레벨 4 심사를 통과할 경우 최고 수준의 eSCM 레벨 5 인증을 받기 때문에 이번 eSCM 레벨 4 인증 획득으로 최고의 IT 품질 역량을 갖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회사는 21일 회현동 본사 2층 대회의실에서 LG CNS 유영민 부사장, 인도 새티암의 푸라부 신하(Prabhuu Sinha) 수석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카네기멜론 대학 IT 서비스 품질 인증센터로부터 eSCM 레벨 4 공식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이번 인증 심사는 9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카네기멜론 대학 참관인의 엄격한 감독 하에 LG CNS의 데이터센터 서비스 부문을 대상으로 인도 새티암의 전문심사원들이 객관적으로 심사했다. 이 결과를 카네기멜론 대학의 인증심사위원회가 최종 승인함으로써 eSCM 레벨 4 인증을 획득하게 된 것이다.

LG CNS는 IT 서비스 제공 역량을 글로벌 선진 IT 기업의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품질 향상을 위한 투자에 집중해 왔고 03년 12월 세계 최초로 eSCM 레벨 3 인증을 획득한 지 2년 만에 한 단계 높은 레벨 4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로써 LG CNS의 고객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IT서비스 프로세스 이행을 객관적으로 공인 받은 것과 같은 효과를 갖게 된다. LG CNS가 해외 법인을 통해 끊임없이 공략하고 있는 글로벌 IT시장에서도 경쟁사들과 차별화할 수 있어 큰 호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CNS 금융/ITO 사업본부장 유영민 부사장은 ‘이번 eSCM 레벨4 인증은 국내 IT 서비스 업체 수준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뒤쳐지지 않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품질 경영 체계와 차별화된 IT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홍보팀 윤경훈 부장(6363-5750) 엄민영 과장(5032),
장광수 대리(3594) 조영식 대리(5027) 이나래 사원(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