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이요? 화요일에 많이 해요
스포츠 브랜드 온라인 멀티숍인 스윙몰(대표 유재욱 www.swingmall.com)이 21일, 최근 3개월간 자사 사이트에서 발생한 온라인 구매를 통해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조사해 본 결과, 일주일 중 화요일에 가장 많은 온라인 구매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윙몰에 따르면, 최근 발생한 온라인 구매 총 3,799건 중 화요일 구매가 691건(18.19%)으로 가장 많았으며, 월요일이 657건(17.29%)으로 2위, 수요일이 613건으로 16.14%로 3위를 차지하였다. 목요일이 그 다음으로 549건(14,45%), 일요일 543명(14.29%), 금요일 410명(10.79%) 토요일 336명(8.85%)순으로 나타나 주로 주 초반에 구매가 자주 일어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성별 구매자의 특징을 보면 이 기간 동안 총 구매 3799건중 남성이 1911건으로 50.30%를 차지했으며, 여성은 1888건으로 49.70%를 차지, 남성이 여성보다 약간 앞선 것으로 조사되었으나 그 차이는 크지 않았다. 또한 연령별로는 10대가 58.49%로 1위를 차지하였고, 20대(33.98%), 40대(3.82%), 30대 (3.42%), 50대(0.26%), 60대(0.035)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월 평균 구매 금액은 6만원~8만원대가 42.62%(1,619명)로 가장 많았으며, 10만원~12만원선 15.93%(605명)로 2위, 12만원~14만원선 13.98%(531명), 8만원~10만원선 11.11%(422명), 4만원~6만원 10.32%(392명) 순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대도시의 경우 서울 19.29%(733명), 인천 8.50%(323건), 대구 7.77%(295건), 부산 6.21%(236건)이 4강을 형성했고, 대전, 광주, 울산은 2~3%대의 구매율을 보였다. 도별로는 경기도가 20.87%(793건)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경남(5.16%), 충남(5.11%), 경북(4.82%), 강원(4.58%), 전북(3.24%), 제주(1.29%)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와 관련 스윙몰 유재욱 사장은 “야외 활동이 많은 주말에 비해 주중은 근무 등으로 컴퓨터 앞에서 앉아있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10대, 20대의 구매가 가장 많으나, 40~60대의 구매자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인터넷이 생활화 되면서 구매층이 연령별로 폭넓게 형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온라인 쇼핑몰이 늘어나면서 정품을 취급하는 쇼핑몰들이 선의의 피해를 보는 경우도 있어 나이키, 아디다스 등 직수입을 통한 병행수입 업체인 스윙물은 정품과 짝퉁 구별법을 소개하는 등 온라인 정품 운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swingmall.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프리스트커뮤니케이션 전민국 02-2130-3500 011-9920-60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