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엑스포 컴 와이어리스 코리아 2004 전시 참가
한국 이동통신의 과거, 현재, 미래 모습을 통한 기술과 비전 제시
위성DMB, 디지털 홈, M-Commerce 등 미래기술로 유비쿼터스 구현
SK텔레콤이 5월 19일에서 2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엑스포 컴 와이어리스 코리아 2004』 전시에 참가하여 한국 이동통신을 이끌어 온 유비쿼터스 리더로서의 모습을 확실히 선보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SK텔레콤과 TU미디어콥(www.tu4u.com)은 세계 최초로 위성DMB서비스를 지상중계기(Gap Filler)를 통해 직접 시연함으로써 한국IT기술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와함께 SK텔레콤은 삼성전자, LG전자, 퀄컴 등 국내외 50여개 업체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서 『역사관』『유비쿼터스 클럽』『유비쿼터스 타운』등 3개 코너를 운영하며 한국 이동통신 서비스의 20년 발자취와 미래 모습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비전도 제시했다.
이를위해 SK텔레콤은 『역사관』코너를 통해 초창기 차량용 이동전화 단말기와 호출기로부터 M뱅킹 및 텔레매틱스 가능 단말기 등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최신형 단말기에 이르기까지 한국 이동통신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단말기들을 시기별로 전시하고 영상화면을 통해 SK텔레콤 20년 역사와 더불어 대한민국 이동통신 기술의 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유비쿼터스 클럽』에서는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한 EV-DO 네트웍을 이용하여 영화, 방송, 스포츠 등 다양한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June VOD 서비스와 MP3음악을 검색, 다운로드 받거나 전송하여 즐길 수 있는 MOD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와함께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네이트 포토'서비스를 비롯하여 'Mobile Cyworld'서비스, 양방향 및 3차원 게임이 가능한 네트웍크 게임 등 현재 SK텔레콤이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첨단 서비스들을 보여주었다.
마지막으로『유비쿼터스 타운』에서는 현재 서울, 부산, 대전 지역 시범단지에서 선보이고 있는 디지털 홈 서비스와 모바일 뱅킹 서비스인 모네타를 비롯하여 위성DMB 서비스 등 차세대 미래 기술로 유비쿼터스 세상을 구현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 SK텔레콤 신영철 홍보실장은 "한국이동통신 역사와 함께 해온 SK텔레콤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비전을 제시하는 유비쿼터스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고 평가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