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정비능력 국제적 수준의 인증 획득

대전--(뉴스와이어)--경기도 고양의 고속철도차량관리단이 KTX 개통이후 21개월만에 국제표준기구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적 인정을 받았다.

한국철도공사(사장이철)는 한국 대표브랜드인 KTX 정비핵심 32개 분야의 업무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핵심성과 지표 87개 항목을 개발, 23일(金) 한국표준협회로부터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TX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국제적 수준의 안전과 서비스, 해외고속철도 보유국가 수준의 정비 능력 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철도공사 KTX 고양고속철도차량관리단은 국제적 정비 수준의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2004년 4월 KTX 개통과 동시에 업무프로세스 표준화 준비에 착수하여 1일 138~160회를 운행하는 KTX 46편성 중 20여 편성을 매일 정비해 왔고, 450여명의 베테랑 정비사들이 밤 11시부터 새벽 4시까지 심야시간대에 정비를 하면서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활동 및 품질경영시스템 구축 연구에 꾸준히 노력해 왔다.

※ 참고 : 한국철도공사는 23일 오전 11시에 고양고속철도차량관리단에서 내외 귀빈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철 사장이 한국표준협회 이계형 회장으로부터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는다.

※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인증 제도란? 기업이 고객만족을 이룰 수 있는 품질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경영체제를 갖추고 있는지를 제3자(인증기관)가 국제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인증 해 주는 제도로 '93년 국내도입 됨.



웹사이트: http://www.korail.go.kr

연락처

차량기술단 차량계획팀 박재근 팀장 042-609-3540
한국철도공사 홍보실 배은선 02-3149-2036
한국철도공사 홍보실 차장 이응대 이메일 보내기 042-609-30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