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사외이사행동강령’ 채택으로 책임있는 이사회 구현

뉴스 제공
KT&G 코스피 033780
2005-12-26 10:30
서울--(뉴스와이어)--KT&G(사장 곽영균)는 12월 22일 이사회를 열어 『한국상장회사협의회』에서 제정한 ‘상장회사 표준사외이사행동강령’을 채택하고 그 실천의지를 다짐하였다.

‘상장회사 표준사외이사행동강령’은 회사별로 시행중인 ‘사외이사제’가 제 기능을 발휘하도록 사외이사의 역할과 행동원칙을 제시한 것으로 행동강령의 목적, 사외이사의 역할과 직무수행에 관한 7개의 기본원칙과 사외이사의 기본윤리에 관한 4개의 기본원칙 등 총 11항목으로 구성되어있다.

KT&G 이사회는 현재 각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9명의 사외이사와 3명의 사내이사를 두고 있다. 이사회는 대주주와 경영진으로부터 철저하게 독립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기초로 경영진에 대한 견제를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고 회사의 투명성과 효과적인 성과관리를 위해 감사위원회, 성과·리스크관리위원회, 공익·운영위원회 등 해당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를 두고 이를 통한 다양한 경영지원도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KT&G는 『증권선물거래소』로부터 ‘04년부터 ’05년까지 2년 연속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세계적인 신용평가기관인 S&P로부터 기업지배구조 평가결과 견실함(Strong)등급으로 평가 받기도 했다.

그 동안 윤리와 투명경영 원칙을 준수하며 운영 되었던 KT&G 이사회는 ‘사외이사행동강령’ 채택을 계기로 주주에게는 이익을, 소비자에게 만족을, 구성원에게는 최대한 자기계발의 기회가 주어지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갈 예정이다.



KT&G 개요
공기업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2003년 1월 민영화된 기업

웹사이트: http://www.ktng.com

연락처

홍보실 언론홍보팀 02-3404-4222~4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