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레인보우 아카데미’ 오픈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04-05-06 00:00
서울--(뉴스와이어)--고객 경험 우수직원 중 전문강사 20명 선발, 최접점 1만 5천명 대상 교육
대리점 직접 방문 교육으로 사실상 경영컨설팅까지
향후 국내 최고 CS 전문교육기관으로 발전 청사진


고객만족을 한단계 뛰어넘는 고객 감동 시대가 본격 열렸다.

SK텔레콤이 고객 Needs에 부응하기 위해 대리점, 지점, 고객센터 등 고객과의 접점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대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해 CS 전문 교육기관인 'Rainbow Academy'(레인보우 아카데미)를 서울대학교 연구동내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레인보우 아카데미'는 실제 고객응대 경험이 풍부한 우수인력을 선발하여 20명의 전문 강사진을 구성, 이들이 SK텔레콤내 1만 5천여 명의 CS 인력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근무 연수에 따른 초급경력자 및 신입사원 대상 교육 ▶CS 우수직원을 대상으로 한 중급경력자 교육 ▶대리점 경영자를 대상으로 하는 매니저 교육 등으로 세분화 되어 진행된다.

또한 대리점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클리닉'은 해당 대리점에 레인보우 아카데미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CS 관점에서 고객 서비스의 개선점을 찾아주는 한편, 매장 디스플레이, 판매스킬, 우수대리점 벤치마킹 교육 등, 사실상 대리점 경영의 컨설팅 기능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번에 오픈한 '레인보우 아카데미'을 통해 단기적으로는 구성원의 CS 전문 역량을 집중적으로 육성하여 SK텔레콤 가입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최고의 CS 전문교육기관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신배 SK텔레콤 사장은 "이제는 고객에게 단순한 친절만 가지고는 어필할 수 없으며 얼마나 정확하고 믿음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느냐 등, 고객만족을 위한 기준 자체가 달라지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한차원 높은 고객만족을 위한 역량 증대에 노력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 연구공원내 위치한 SK텔레콤관에서 있었던 이날 행사에는 김신배 SK텔레콤 사장을 비롯, 조신 커스터머 부문장, 송진규 네트워크 부문장 등 SK텔레콤 주요 임원진과 대리점 사장 대표 등 70여 명이 참석하여 'Rainbow Academy' 오픈 현판식을 가졌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