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이용하고, 이웃사랑 실천해요”

뉴스 제공
한진 코스피 002320
2005-12-26 17:00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으로 택배 예약하고, 1% 적립금 통해 사회 봉사 활동 참여해요.”

㈜한진(대표 이원영, www.hanjin.co.kr)의 택배사업 부문인 ‘한진택배’가 이달부터 인터넷으로 접수 받은 예약에서 발생하는 매출 중 1%의 비용을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한다.

한진은 서울 카톨릭 사회복지회 소속 ‘가난한 마음의 집’과 자매결연을 맺고 인터넷 예약으로 발생하는 택배 수익금으로 ‘1% 사랑 나누기’ 행사에 참여하기로 했다.

올해 한진택배의 인터넷 예약 매출은 4억5000만원으로 연간 기준으로 볼 때 450만원 이상의금액이 적립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한진은 ‘인터넷 예약제’를 통한 사회 공헌 활동 적립금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에 관련 활동 상황을 고객들에게 알려줌으로써 개인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원영 사장은 “1% 사랑 나누기 활동을 통해 ‘작은 나눔경영’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브랜드 택배’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인 만큼 소비자 사랑에 부합해 그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진은 연말을 맞이해 지난 22일 노보텔엠버서드호텔과 함께 ‘사랑의 케이크’ 전달 행사에 참여, 소년소녀 가장에게 ‘케이크’와 ‘쌀’을 무료로 배송하는 행사에 동참하는 등 소박하지만 뜻 깊은 연말연시를 보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kr

연락처

경영기획실 홍보그룹 김철민 과장 02-728-5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