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모바일 메신저‘네이트온 2.0’출시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04-05-06 00:00
서울--(뉴스와이어)--ID대신 이동전화번호 사용, 유·무선 동시접속 가능 등 휴대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대화요청 알림, 음성 이모티콘 등 다양한 부가 기능 제공


SK텔레콤은 유·무선 연동기능을 대폭 강화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 2.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네이트온 2.0』은 이동전화번호 기반의 메신저로서, ID 대신 이동전화번호로 친구등록, 대화 및 쪽지 전송이 가능하며 휴대폰 주소록에 등록된 이동전화번호를 대화상대로 등록할 수 있다.

또한 www.nate.com에서 유·무선 인증을 받으면 이동전화번호로 등록된 무선 대화상대와 네이트온 ID로 등록된 유선 대화상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어 유·무선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대화나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함께 『네이트온 2.0』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화요청을 받게 되면 요청내용을 문자메시지로 알려주고 요청수락시 메신저를 자동실행하여 대화 요청자와 바로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오락적인 요소를 강화하여 기존에 제공되던 27종의 그림 이모티콘과 함께 좀더 재미있는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사랑해", "파이팅" 등 대화에서 자주 사용하는 9가지 표현을 휴대폰의 스피커를 통해 소리로 전달하는 '음성 이모티콘' 서비스도 휴대폰의 기능을 잘 활용한 특화된 서비스이다.

이밖에도, 대화상대가 네이트온에 등록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할 때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을 함께 들려 줄 수 있도록 배경음악 설정이 가능하며, 대화명 앞에 개인아이콘을 설정하여 고객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 SK텔레콤 포털사업본부장 안승윤 상무는 "모바일『네이트온 2.0』은 SK커뮤니케이션즈와 공동으로 진행해왔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작업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유·무선연동강화에 주력하여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네이트온 2.0』은 휴대폰으로 무선인터넷 NATE에 접속 -> 4.메일/채팅/메시징 -> 2.멜/NateOn/Cyworld -> 1.NATE ON의 경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유선인터넷 http://nateon.nate.com에서도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용 가능한 단말기는 『네이트온 2.0』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단말기와 일부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를 포함하여 모두 120여 종에 이르며 대화전송건당 10원, 쪽지 전송건당 3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된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