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제강 고객서비스형 홈페이지 리뉴얼

뉴스 제공
KG동부제철 코스피 016380
2004-10-04 09:18
서울--(뉴스와이어)--동부제강(대표 김정일, www.dongbusteel.co.kr)은 리뉴얼한 홈페이지를10월부터 운영한다.

이번 동부제강 홈페이지 리뉴얼은 Corporate Identity 확립과 제품 및 정보의 효율적 제공을 통한 기업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고객의 Needs를 반영함으로써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향하였다.

고객만족의 고객 서비스형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하여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접근을 손쉽고 흥미롭게 하였다. 또한 고객관점에서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IA(Information Architecture)를 구현하고 흥미로운 컨텐츠를 구성하여 고객에게 직접적이고 지속적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하였고, 다각화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마련하였다.

또한 동부제강 신경영이라는 메뉴를 신설하여, 최근 활발히 벌이고 있는 경영혁신 활동과 윤리경영 및 환경경영 등의 경영활동사항을 고객과 주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실천의 밑거름을 온라인에서도 구현하고자 하였다.

동부제강의 개편 홈페이지는 회사소개, 동부제강 신경영, 제품, 투자정보, 사이버 홍보실, e-business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하여 더욱 알차게 단장한 메뉴들은 Life in Dongbu Steel, 사이버 공정투어, 고객센터, 제품 등이다.

Life in Dongbu Steel 서비스는 생활 속에 녹아 있는 동부제강 제품을 소개 하는 서비스로서 일상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에도 동부제강의 제품이 있다는 사실을 전달하여 고객으로부터 친근감을 높이는 주력하였다.

사이버 공정투어는 3D 모델링을 비쥬얼로 표현하여 좀더 사실감 있는 공정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고객센터에서는 고객이 질문과 답변을 받을 수 있는 Q&A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고 있으며, 동부제강의 제품을 DB로 구현하였으며 검색 기능을 두어 좀더 쉽게 제품 정보 및 영업 담당자를 조회 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또한 고객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상으로 주문요청에서, 출하요청 및 Claim신청, 제품의 경매, 구매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공개경쟁 입찰, 수출입 해송업무의 도착과 납기까지 확인하실 수 있는 e-business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WEB을 통해 제작에서 납기까지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동부제강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술우위, 경영혁신에 앞장서는 세계최고의 철강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친근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중심의 컨텐츠를 통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busteel.co.kr

연락처

전략기획 이춘우 차장 02-3450-8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