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엠군닷컴, 동영상 검색 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05-12-27 17:50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중심의 1인 미디어 기반 포털 사이트, 엠군닷컴이 최근 국내 포털들의 최대 격전지가 되고 있는 동영상검색 포털 시장에서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엠군닷컴(www.mgoon.com)은 지난 21일 동영상검색 시범 서비스에 들어간 네이버와 동영상 데이터베이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서 엠군닷컴은 지난 8월 동영상검색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엠파스를 비롯해 야후, 다음, 드림 위즈 등 국내 대표 포털사 모두와 동영상 데이터 베이스 공급 계약을 체결, 이 부문에서 우위를 점하게 됐다.

지난 1일 정식 오픈에 들어간 엠군닷컴은 현재 6만 건의 최신 동영상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으며 12월 현재 월100만 명 이상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엠군닷컴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동영상 편집 전문 프로그램 없이도 개인이 보유한 다양한 동영상을 직접 손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한 편리성이 돋보이면서 유저들의 참여가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엠군닷컴이 자체 개발한 ‘아쿠아 플레이어’를 통해 유료 VOD 컨텐츠를 국내 최초로 시간제 과금으로 고화질 VOD로 감상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이 외에도 엠군닷컴은 기존 사이트와의 차별화를 위해 한양대 연극영화과 학생들이 제작한 단편영화, 각종 유명 댄스대회 영상자료 등을 M채널을 통해 독점 공개하고 있다.

엠군닷컴측은 “네이버까지 가세하면서 내년도 국내 포털 시장의 화두는 단연 동영상검색으로 떠올랐다”며 “엠군닷컴의 경우 정식 오픈 전부터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만큼 동영상 검색, 1인 미디어포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디지털 콘텐츠 e-마켓 플레이스(Digital Contents e-Market Place)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엠군닷컴은 오픈을 기념해 ‘선착순 2만명! 200M 쏜다’를 비롯해 ‘count를 높여라’, ‘광!나는 아이디!’, ‘테마 페스티발(영상제)’ 등 일본SKY 여행상품권, 아이팟, 골드클래스 관람권 등 천만원 상당의 이벤트를 오는 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엠군닷컴 홈페이지(www.mgo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오정균 과장 02-3441-0424 011-9961-1050
OPQR 김희정 대리 02-539-8777 011-510-4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