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문자메시지 이모티콘 베스트 10

뉴스 제공
쏜다넷
2005-12-27 15:55
서울--(뉴스와이어)--2005년 엄지족들이 가장 많이 받은 문자메시지 이모티콘은 무엇일까?

SMS(문자메시지)전문업체 쏜다넷(대표 송승한, www.xonda.net)이 2005년 한 해 동안, 자사 사이트를 통해 가장 많이 발송된 ‘문자메시지 이모티콘 베스트 10’을 발표했다.

2005년 1월부터 12월 첫째주까지 문자메시지 이모티콘의 발송횟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분석해 본 결과, 아직 풀리지 않은 경기와 취업난, 입시에 대한 부담 등 어려운 사회적 현상을 반영이라도 하듯 일상에서의 피로를 날려버리고 건강을 챙기라는 의미의 격려 메시지가 올 한해 동안 가장 많이 발송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항상 빼놓을 수 없는 사랑의 메시지와 유머, 축하, 덕담 등의 메시지가 많은 인기를 끌었다.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를 보면 1위 ‘피로회복제 마시고 힘내’, 2위 ‘자냐?’, 3위 ‘몸보신 하세요’, 4위 ‘생일 축하해~’, 5위 ‘큐피트의 화살이~’, 6위 덥지?시원한 빙수 먹어!’, 7위 ‘메롱~’, 8위 힘들지?보약 먹어’, 9위 ‘앙~사랑해요~’, 10위 ‘뽀뽀~’가 차지했다.

또한 1위부터 30위까지를 종합해 이모티콘 내용을 분석해 본 결과, ‘오늘도 파이팅!’, ‘웃음 가득하세요’ 등의 격려 메시지가 48.83%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24.71%의 사랑의 메시지가 많았다. 3위는 유머 메시지로 13.13%, 4위는 생일 등의 축하 메시지로 8.58%, 5위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의 덕담으로 4.85%가 발송된 것으로 집계됐다.

문자메시지 이모티콘은 컴퓨터 자판의 문자, 기호, 숫자 등을 조합해 다양한 이미지를 표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는 것으로, 특히 10~30대의 젊은 층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글로 표현하는 것보다 훨씬 인상적이고 아기자기하게 감정이나 의사 표현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음료수병, 동물, 팥빙수, 보약, 큐피트의 화살, 장미꽃, 생일케이크, 크리스마스 트리, 복주머니 등의 이미지를 만들어, 평상시는 물론 행사나 명절 때 안부를 묻고 마음을 전하는데 유용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쏜다넷의 송승한 대표는 “젊은 세대들이 안부 인사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하겠다는 수치가 이메일, 친필카드, 편지로 하겠다는 것보다 훨씬 높게 나타나기도 한다”며, “이 같은 수치는 물론, 많이 사용하는 메시지 내용을 통해서도 2005년 한 해 사회적 분위기의 한 단면을 엿볼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문자메시지 이모티콘 베스트 10’의 통계는 연령별로 20대가 49.9%, 30대가 21.8%, 10대 이하가 19.0% (40대 7.0%, 50대 1.8%, 60대 이상 0.5%)가 대상이고, 성비로는 남성이 46%, 여성이 54%가 대상이 됐다.

㈜쏜다넷은 웹사이트 순위 조사업체인 랭키닷컴에서 SMS전문업체 분야 1위 기업으로서 분야 점유율 20.21%(2005년 12월 24일 현재)를 기록하고 있다.

쏜다넷 개요
쏜다넷은 문자 메시지 서비스(SMS) 전문 업체다. 특허 기반 벤처확인된 기술 벤처 기업이다. 개인 고객, 기업 고객을 위한 단체 문자, 대량 문자, 연동 문자 서비스를 하고있다. 또한 주식 종목 추천 및 주식 정보를 제공하는 콕스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xonda.net

연락처

(주)쏜다넷 김성태 실장, 장순철 팀장 02-508-4552,77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