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 아시아태평양 지역 BI 분야 1위로 ‘SAS’ 선정

뉴스 제공
SAS코리아
2005-12-28 11:23
서울--(뉴스와이어)--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 www.sas.com/korea)는 최근 가트너 그룹이 발표한 리포트를 인용, 자사가 AP 지역 BI분야에서 1위 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SAS코리아는 리포트를 통해 SAS가 신규 라이선스 매출 기준으로 아시아지역의 BI시장의17.5%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한국을 비롯한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중국, 홍콩 등의 6개 지역이 선도적으로 시장으로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 보고서는 전세계 BI 시장 규모는 2003년 19억 달러 2004년 21억 달러로 12% 성장하고 있으며, 그 중 SAS 는 전세계 BI 시장의 15.8%의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평가했다.

필립 베니악 SAS 아시아태평양 사장은 “우리는 가트너 그룹의 발표를 통해 두 가지를 확인할 수 있다. 하나는 BI 솔루션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둘째, 그 시장에서 SAS가 선두기업으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고객은 쿼리 앤 리포팅과 같은 전통적인 BI 툴을 넘어서서 일반 플랫폼에 그BI 툴들을 표준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동시에 SAS는 데이터 웨어하우징과 분석, 그리고 전통적인 BI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통합하는 유일한 업체로서 TCO의 향상과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위한 것들을 모두 갖추었고, 이런 강력한 차별성을 통해 지속적인 두 자리수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조성식 SAS코리아 사장은 “이번 발표를 통해 SAS가 아시아태평양지역의 BI 분야 1위 업체라는 의미는 국내에서도 이 분야의 선두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한다”며, “특히, AP 지역 내에서 한국이 시장을 주도하는 지역이라는 평가는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SAS는 지속적으로 많은 R&D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사업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확고한 비즈니스 분석 아키텍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가트너 리포트는 AP 지역에서의 SAS의 리더십과 BI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강조하고 있다. 이와 같이, SAS는 AP 지역에서 매출과 시장확대 측면에서 꾸준히 성장을 할 것이며, 2004년에 SAS AP는 전체 SAS의 매출 15억 3천만 달러 중 10%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SAS는 비즈니스 솔루션 애플리케이션과 SAS?9 Enterprise Intelligence Platform을 통해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SAS?9 Enterprise Intelligence Platform의 가장 핵심분야인 SAS? Enterprise BI Server는 SAS성장을 이루는 데 큰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SAS?9 platform은 고객의 요구사항 및 기술을 지원하는 고객지향적인 인터페이스를 채택하며, 모든 조직을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기술을 제공한다. SAS Enterprise BI Server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통합 환경, 리포팅, 쿼리, 분석, OLAP, 통합된 분석, 비주얼라이제이션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스위트 제품이다. 구체적인 SAS Enterprise BI Server 에 대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바란다. http://www.sas.com/technologies/bi/entbiserver/index.html.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SAS코리아 임현숙 과장 3787-8031 011- 9894-5053
KPR 최봉애 차장 3406-2209 016-341-0387 이메일 보내기 정경화 과장 3406-2260 017-417-5835 이메일 보내기